그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소년, ‘응팔’ F4의 2016년

  • 등록 2016-12-23 오전 10:12:45

    수정 2016-12-23 오전 10:14:56

‘꽃보다 청춘-아프리카 편’ 스틸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지난해 이맘때 시청자는 둘로 나뉘었다. ‘어남류’와 ‘어남택’으로 말이다. 그 시절 소년들의 순수한 첫사랑을 시청자들은 응원했다. 바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극본 이우정·이하 ‘응팔’)이다. 마지막회 최고 시청률 21.6%(닐슨코리아 전국 유료플랫폼 기준)를 기록하면서 tvN 드라마의 새 역사를 썼다. 종영한 지 약 1년이 지난 지금 ‘쌍문동 F4’는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는 청춘스타로 활약하고 있다.

‘운빨로맨스’ 스틸컷
◇류준열, 충무로의 밑짐

타이밍이 좋지 않았던 무뚝뚝한 소년 ‘김정팔’ 류준열은 2016년을 바쁘게 보냈다. ‘응팔’ 종영 후 MBC ‘운빨로맨스’로 지상파 미니시리즈 주인공 역을 꿰찼다. 극중 황정음과 호흡을 통해 ‘응팔’에서 보여주지 못한 로맨스 연기를 마음껏 펼쳤다.

그를 찾는 충무로의 러브콜이 뜨겁다. ‘운빨로맨스’ 이후 영화 ‘더킹’, ‘택시 운전사’에 합류했다. 현재 정지우 감독의 ‘침묵’(가제)을 촬영 중이다. ‘침묵’이 마무리되면 영화 ‘리틀 포레스트’로 활동을 이어간다. 내달 개봉하는 영화 ‘더킹’에서 조인성의 친구로 등장하는 그를 만날 수 있다.

‘구르미 그린 달빛’ 포스터
◇박보검, 모두가 ‘보검홀릭’

바둑 밖에 모르던 소년 ‘최택’ 박보검은 아시아가 주목하는 스타로 성장했다. 주연작 KBS2 ‘구르미 그린 달빛’(이하 ‘구르미’) 덕분이다. 다작 대신 ‘구르미’에 집중하는 전략을 택한 그의 예상은 적중했다. 사랑에 빠진 왕세자 이영은 다시 한 번 여심에 불을 지폈다. ‘스타’ 박보검의 영향력은 ‘구르미’의 성공 요인 중 하나였다.

최근에는 ‘2016-2017 아시아 투어 팬미팅’을 진행 중이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시작으로 홍콩, 자카르타, 타이베이, 도쿄, 방콕, 싱가포르, 서울 등에서 투어를 진행한다.

‘질투의 화신’ 포스터
◇고경표, ‘고가든’의 등장

나이에 비해 어른스럽던 소년 ‘선우’ 고경표 역시 지상파 미니시리즈 주연으로 성장했다. SBS ‘질투의 화신’이다. ‘응팔’에서 18세 소년을 연기한 그는 ‘질투의 화신’에서 30대 재벌 역을 맡았다. 실제 20대 후반인 그에게 ‘세월’을 연기하는 것은 일종의 도전이었지만, 목소리·표정·몸짓 등 섬세한 연기로 다정한 고정원 캐릭터를 완성해 호평 받았다.

최근 팬미팅까지 마친 그를 다시 만날 작품은 추창민 감독의 영화 ‘7년의 밤’이다. 내년 상반기 개봉 예정인 ‘7년의 밤’은 정유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했다. ‘변신의 귀재’ 고경표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안재홍(사진=씨엘엔컴퍼니)
◇안재홍, 자신의 길을 찾아

천진난만한 장수생 ‘정봉이’ 안재홍은 ‘응팔’ 이후 스크린으로 돌아갔다.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영화 ‘임금님의 사건수첩’을 촬영했다. 안재홍은 비상한 기억력을 지닌 사관으로 분해 예종 역과 이선균과 호흡을 맞췄다. 그 사이 영화 ‘굿바이 싱글’, ‘걷기왕’ 등에 깜짝 출연했다. TV서도 종종 그를 볼 수 있었다. SBS 수목미니시리즈 ‘푸른바다의 전설’에 사기꾼 토마스로 카메오 출연하는가 하면, tvN 예능프로그램 ‘내 귀의 캔디’에 얼굴을 비쳤다.

독특한 점은 차기작으로 연극을 택했다는 것. 안재홍은 지난 8일부터 연극 ‘청춘예찬’ 무대에 올랐다. ‘청춘예찬’은 1999년 초연 당시 백상예술대상, 동아연극상 등 다수 상을 휩쓸며 호평 받은 연극으로, 4년째 졸업을 고민 중인 22세 고등학교 2학년생 ‘청년’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다. 안재홍은 ‘청년’ 역을 맡았다.

▶ 관련기사 ◀
☞ 최유솔, '2016 슈퍼모델 선발대회' 대상… 이경실 딸 입상 실패
☞ [2016 K팝 결산]①'치얼업' 트와이스 2016 최고 가수 '우뚝'
☞ 김보성 “파키아오에 감사…양국 이웃돕기 제안할 것”(인터뷰)
☞ 김지우, 기내난동 사건에 “분리수거 안되는 쓰레기”
☞ 장기용·최우식, 웹드라마 ‘썸남’ 주인공 발탁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