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의 뮤직쇼', 새우튀김 환불 사건 퀴즈 논란…KBS 사과

  • 등록 2021-06-23 오후 4:05:44

    수정 2021-06-23 오후 6:51:52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KBS가 쿨FM 라디오 프로그램 ‘황정민의 뮤직쇼’ 측이 최근 배달 앱 악성댓글과 환불 요구에 시달리다 숨진 50대 음식점 점주 관련 이슈를 퀴즈 소재로 활용한 것을 두고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

KBS는 ‘황정민의 뮤직쇼’를 향한 시청자들의 지적이 이어진 23일 “선한 의도로 시작했지만 그 때문에 불편을 느낀 분들이 계시면 당연히 사죄드려야 한다. 세심하게 살피지 못해 죄송하다”고 사과 입장을 밝혔다.

앞서 ‘황정민의 뮤직쇼’ 측은 전날 방송에서 “이것 한 개의 환불 다툼에서 시작된 싸움이 분식집 주인을 죽음으로 몰고 가 공분을 사고 있다. 다음 중 이것은”이라는 내용의 퀴즈를 내면서 삶은 달걀, 새우튀김, 순대 염통을 보기로 제시했다.

진행자인 황정민 아나운서는 퀴즈 정답을 밝힌 후 “퀴즈로 내도 되는 사안인가 많이 망설였다”며 “이렇게 퀴즈를 통해서라도 많은 분이 이 내용을 알고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풀어봤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하지만 방송 이후 해당 이슈를 퀴즈로 다룬 것이 부적절했다는 청취자들의 지적이 잇따랐다.

KBS 시청자권익센터 홈페이지에 문제를 제기하는 청원글이 게재되기도 했다. 해당 글을 올린 청취자는 “많은 사람이 상품을 타기 위해 이 문제를 맞추는 게 과연 국민의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취지에 맞는지 도무지 모르겠다”면서 “신나는 음악과 웃음이 넘치는 프로그램이라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차라리 이 소식을 전하며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하는 것이 청취자들에게 큰 울림을 주지 않았을까”라는 의견을 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