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운널사' 나올까..중화권 드라마, 내년 줄줄이 국내 상륙

  • 등록 2014-12-22 오전 10:41:57

    수정 2014-12-22 오전 10:41:57

중화권 드라마 국내 상륙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중화권 ‘대박 콘텐츠’가 국내 상륙한다.

드라마 제작사 아이윌미디어 측은 22일 “대만 드라마 ‘아가능불회애니 (我可能不會愛?:아마 난 널 사랑하지 않을거야)’와 중국 드라마 ‘중국식 이혼’을 원작으로 드라마 제작에 돌입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아가능불회애니’는 14년 동안 우정을 이어온 두 남녀가 서른에 접어들면서 겪게 되는 성장통을 담은 작품. 사랑과 우정 사이를 오가는 아슬아슬한 멜로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낸 로맨틱 코미디로, 2011년 방영 당시 현실적인 스토리와 깊은 감성으로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와 공감을 이끌어내며 신드롬을 일으킨 수작이다.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 받으며 그 해 대만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금종상 시상식에서 무려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각본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프로그램 마케팅상과 함께 최고의 영광인 작품상까지 7관왕에 오르며 금종상 역대 최다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은 명실공히 대만 최고의 히트 드라마로 손꼽힌다. ‘아가능불회애니’ 한국판은 ‘옥탑방 고양이’,‘풀하우스’를 집필했던 민효정 작가가 맡는다. ‘풀하우스’가 국내는 물론 중화권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린 만큼 이번 ‘아가능불회애니’ 한국판에 대한 기대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중국식 이혼’ 역시 중국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국내 제작사들이 눈독을 들여왔다. ‘결혼 소설의 대가’라 불리며 중국인의 결혼 생활을 가장 잘 묘사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 왕하이링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이미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왕하이링은 소설과 다수의 히트 드라마를 집필해 중국의 ‘김수현’으로 통하는 작가다.

같은 해 베이징TV에서 드라마로 방영돼 큰 인기를 얻은 ‘중국식 이혼’은 남녀 간의 내면적 갈등과 배반, 회복할 수 없는 인간적 고통과 상처를 솔직하고 생생하게 담아내며 중국 드라마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작품으로 기대감을 더한다. 방영 당시 결혼과 이혼이라는 주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 당시 이례적으로 CCTV 뉴스채널의 시사토론에서 이 드라마를 소재로 특집방송을 했을 정도로 큰 반향을 불러 모았다. 무엇보다 고전극이 우세한 중국에서 사회 현실을 반영한 현대물이 이 같은 파괴력으로 신드롬 급 인기를 얻었다는 점은 주목해야 할 부분으로,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중국의 대표적인 국민드라마다.

최근 ‘운명처럼 널 사랑해(원작: 명중주정아애니)’,‘마녀의 연애(원작: 패견여왕)’등 대만 드라마가 국내에서 리메이크 성공을 이뤄내고 있는 가운데 이미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이 두 드라마의 국내 드라마 제작 소식은 현지 관계자들과 팬들의 큰 기대를 얻고 있다. 국내 드라마와 배우가 중화권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벌써부터 캐스팅을 비롯해, 한국식으로 어떻게 재탄생 될 것인지에 대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지의 폭발적인 관심을 반영하듯 리메이크 소식이 전해지기 무섭게 대만 및 중국 등 해외 주요 드라마 관계자들의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아이윌미디어 관계자는 “‘아가능불회애니’와 ‘중국식 이혼’은 이미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 전역에 작품성과 흥행성을 검증 받은 작품이다. 한국적 정서와 일맥상통하는 친숙하고 현실적인 스토리와 감성을 건드리는 섬세함은 국내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 자신한다. 원작의 매력은 살리되, 차별화를 두고 한국화시키는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내년 상반기 방송을 목표로 본격적인 캐스팅에 나설 예정이다.

▶ 관련포토갤러리 ◀ ☞ 2014 SBS 가요대전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국제시장', 단숨에 150만 관객 돌파..'冬극장가 독주 행보'
☞ '런닝맨' 김혜자, 우승 상금 618만원 어린이에게 기부 '훈훈'
☞ 산타 이긴 '슈퍼맨'의 힘, 25주 연속 시청률 1위의 원동력
☞ '피노키오' 이종석 VS 김영광, 멱살잡이 포착..'갈등 터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