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텔 굿바이…김구라·유시민 최종 1위 "글쓰는 비법"

지난 10일 방송 마지막으로 아쉬운 종영 
시즌1으로 마무리 재정비 이후 컴백 예정
  • 등록 2017-06-11 오전 11:32:10

    수정 2017-06-11 오전 11:32:10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김구라와 유시민 팀이 방송 마지막회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10일 방송한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 종영회에서는 유시민 작가, 젝스키스,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유투버 강혜진이 게스트로 출연해 대결을 펼쳤다.

이날 전반전 순위는 4위 강혜진, 3위 이은결, 2위 젝스키스, 1위 유시민·김구라 순이였다. 이어 후반전이 시작됐다. 지난주 자신만의 토론 스킬을 공개해 큰 화제를 모은 유시민과 김구라는 이날 자기소개서부터 일상 글쓰기까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글쓰기 비법을 공개했다.

유시민은 자기소개서에 대해 "짧은 시간에 본인을 효과적으로 알려야 하는 것"이라며 꼭 알아야 할 중요 포인트를 공개했다. 그는 "첫 번째는 '사실에 의해서 써야한다'는 것"이라며 "소설을 쓰면 안 된다"고 했다. 두번째는 보는 사람 중심으로 주요 정보를 써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 자신이 쓴 자기소개서를 공개한 유시민은 드라마 작가로 활동했던 경력을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과거 TV 8부작 드라마를 각색한 이력이 있다. 필명 유지수로 활동했다. 1988년 방송한 '그것은 우리도 모른다'라는 조용원·박영규 씨 출연 드라마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시민은 인터넷에 떠도는 SNS 글 예시들을 살펴보며 날카로운 지적을 쏟아냈다. 그는 "SNS 상에서 잦은 비문을 쓰다 보면 공식적인 글에도 영향을 미친다. 비문이나 압축된 문장을 지나치게 쓰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외에 이은결은 오픈 스튜디오에서 즉흥 매직 콘서트를 진행했다. 모르모트 PD가 자리했고, 이은결은 "모르모트 PD를 마술사로 만들어 드리겠다"고 선언했다. 감각 테스트가지 거친 뒤, 이은결과 모르모트 PD는 합동으로 깜짝 마술쇼를 선보였다.

7월 일본 진출을 앞두고 있는 젝스키스는 일본 예능에서 살아남는 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젝스키스는 "일본 활동의 목표는 도쿄돔에서 공연하는 것"이라며 과거 일본에서 예능 활동을 활발히 했던 조혜련을 초대해 간단한 일본어부터 다양한 리액션까지 배워보기에 나섰다.

모든 생방송이 끝난 뒤 최종 순위 발표에서 결국 김구라와 유시민 팀이 전반전에 이어 후반전도 1위를 차지해 마지막 회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마리텔'은 이날 방송을 끝으로 시즌1을 종영했다. 종영 후에는 재정비를 거쳐 '마이 리틀 텔레비전 2'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