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웹소설로 만나는 BTS·엔하이픈·TXT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15일 첫선
  • 등록 2022-01-12 오후 2:30:27

    수정 2022-01-12 오후 2:30:27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웹소설 공식 포스터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반영한 웹툰·웹소설 시리즈 세 편이 베일을 벗는다.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는 하이브가 직접 기획, 개발한 고유의 스토리IP다. 하이브는 이에 기반한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하는 세 편의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7FATES: CHAKHO), ‘다크 문: 달의 제단’(DARK MOON: 달의 제단), ‘별을 쫓는 소년들’은 각각 방탄소년단,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컬래버레이션 한 오리지널 스토리다.

하이브는 오리지널 스토리 속 캐릭터를 아티스트가 표현해 생명력을 부여하는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방식으로 웹툰·웹소설 콘텐츠를 제작해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세 편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웹툰과 웹소설은 오는 15일, 16일, 17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에서 첫 공개된다.

15일 공개되는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는 근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장르로 조선시대 ‘범’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그리고 한국 전통 호랑이 설화 등을 하이브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탄생시킨 작품이다. ‘운명’으로 묶인 7명의 소년이 함께 시련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세븐 페이츠’의 시리즈로, 범과 지독하게 얽힌 운명을 지닌 일곱 명이 범 사냥꾼 팀 ‘착호’를 결성하여 혼돈한 세계를 헤쳐 나가는 모습을 통해 운명이란 무엇인지를 다이나믹한 스토리로 펼쳐낼 예정이다. 지난 8일과 11일 ‘세븐 페이츠: 착호’ SNS에는 스토리 속 캐릭터로 분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콘셉트 포토와 티저 영상이 공개되며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웹툰·웹소설 콘텐츠의 공개를 하루 앞둔 14일 오전 9시(한국 시간)에는 오피셜 스토리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다음 날 16일 공개되는 오리지널 스토리는 엔하이픈과 컬래버레이션 한 ‘다크 문: 달의 제단’이다. ‘다크 문: 달의 제단’은 기억이 봉인된 일곱 명의 뱀파이어 소년들 앞에 특별한 한 소녀가 나타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고대 마법 왕국부터 현대의 사립학교까지 다양한 배경을 바탕으로 펼쳐질 판타지 스토리답게, ‘다크 문: 달의 제단’ SNS에는 이야기의 주 무대와 교복을 입고 스토리 속 캐릭터로 분한 엔하이픈의 콘셉트 포토가 공개돼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17일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컬래버레이션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이 공개된다. ‘별을 쫓는 소년들’은 마법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살아가는 마법 아이돌 다섯 소년들이 자신들이 가진 마법 능력을 깨닫게 된 후, 세상의 마지막과 둘러싼 비밀에 맞서 싸워나가는 판타지 장르의 이야기다. ‘별을 쫓는 소년들’ 이야기의 일부분은 지난해 4월 애니메이션 ‘끝날의 밤’, 팝업북 ‘마법의 숲 이야기’로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 웹툰과 웹소설을 통해 풀리지 않았던 이야기 전체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착호’, ‘다크문 : 달의 제단’, ‘별을 쫓는 소년들’의 웹툰·웹소설은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10개 언어로 매주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