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윤서, HB엔터 전속계약…주상욱·안재현 한솥밥 [공식]

  • 등록 2022-04-19 오후 6:31:44

    수정 2022-04-19 오후 6:31:44

조윤서(사진=HB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조윤서가 HB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19일 HB엔터테인먼트 측은 “맑고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다양한 역할을 통해 대중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는 배우 조윤서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작품 활동을 할 수 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2012년 SBS 드라마 ‘가족의 탄생’을 통해 데뷔한 조윤서는 꾸준하게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그는 드라마 tvN ‘응답하라 1994’, tvN ‘연애조작단; 시라노’, MBN ‘천국의 눈물’, KBS ‘오늘부터 사랑해’, SBS ‘딴따라’, TV조선 ‘대군-사랑을 그리다’ 등 드라마는 물론 뮤직비디오, 스크린을 통해서도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년 많은 호평을 받으며 종영한 드라마 ‘마인’에서 효원 그룹 둘째 며느리 서희수(이보영 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던 ‘오수영’ 역으로 이목을 모았다. 그는 극 중 희수의 손과 발이 되어주는 단호하지만 따뜻한 캐릭터로 진정성 넘치는 모습을 통해 극 전개에 도움을 더했다.

특히 조윤서는 최근 개봉한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서는 수학을 포기한 학생, 한지우(김동휘 분)의 유일한 친구 ‘보람’ 역으로 첫 주연을 맡으며 존재감을 내뿜었다. 그는 배우 최민식, 김동휘 등과 호흡하며 자연스럽게 극에 녹아들었다는 호평을 받으며 ‘충무로의 떠오르는 샛별’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매 작품 캐릭터와 싱크로율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조윤서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모인다.

한편, 조윤서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HB엔터테인먼트에는 배우 주상욱, 천정명, 안재현, 조병규, 차예련, 윤종화, 김재영, 김지은, 공민정, 최민, 정의제, 이제연, 문지후, 최희승, 윤예주, 이제연, 이규복, 이지안 등이 소속돼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