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애쉬비 "단기적 목표? 음원 차트 30위 안에 머무는 것"

  • 등록 2016-11-07 오전 11:15:54

    수정 2016-11-07 오전 11:15:54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래퍼 애쉬비가 청초한 매력을 뽐냈다.

Mnet 여자 래퍼 서바이벌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 2, 3에 출연하며 랩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여준 애쉬비가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방송에서 시크한 표정과 섹시한 무대를 주로 보여줬던 그는 사랑스러운 소녀로 변신했다.

애쉬비는 이어진 인터뷰에서 “어머니가 교회 집사님이다. 제가 초창기에는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소재로 가사를 썼는데 어머니가 매우 싫어했다. 같은 교회 집사님이 제 노래를 어머니에게 안 좋게 말해서 더욱 싫어하는 것 같다. 힙합은 섹슈얼한 부분에서도 영감이 떠오르는 장르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제가 너무 한국 정서와 맞지 않는 가사를 썼다는 점을 깨달았지만 그때는 내 노래를 거부하는 어머니가 이해되지 않았다. 석 달동안 대화도 안 했다”고 말했다.

애쉬비는 “자극적인 가사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대중성에 초점을 맞췄다. 제 과거 곡들이 외면당한 이유는 대중적이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가사가 야해도 박재범 선배님처럼 대중적인 비트와 마음에 닿는 멜로디를 사용하면 사람들은 즐겨 듣는다”고 전했다.

애쉬비는 랩을 직업으로 삼기 전 가구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그는 “국내 가구 디자인 회사에 근무했고 제가 직접 디자인한 가구가 사이트에 업로드된 적도 있다. 일 년 정도 일하면서 어머니에게 월급도 드리고 뿌듯했지만 음악을 들을 수 없어 그만뒀다”고 전했다.

그는 Mnet ‘언프리티 랩스타’에 대해 “사실 저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적합하지 않다. 가사를 빨리 못 외우는데 이곳에서는 가사를 빨리 외우는 것이 기본이니까. 한계에 부딪히기 싫어서 끝까지 도전했다. 결국 ‘언프3’를 통해 노력의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었다. 이후 삶이 많이 변했다”고 전했다.

‘언프리티 랩스타’ 촬영장 실제 분위기가 궁금했다. 그는 “‘언프2’는 방송보다 실제 분위기가 더 살벌했다. 비록 끝까지 살아남지 못했지만 마지막에도 경쟁 분위기였다고 들었다. ‘언프3’는 각자 개성이 짙어서 경쟁보다는 서로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색깔 싸움이었다. 저는 스스로 돕(dope) 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분들에게 익숙지 않은 부분이 저에게는 대중적으로 느껴진다. 그 점이 제 색깔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가장 인상 깊었던 래퍼를 묻자 “’브라운 아이드 걸스’ 미료 선배님은 시크한 이미지와 다르게 소녀처럼 귀엽다”고 전했다. 또한 “’언프리티’ 덕분에 많은 래퍼들이 수면 위로 올라오고 있지만 여전히 한국에서는 여성을 위한 무대가 많지 않다. ‘언프리티’처럼 여자 래퍼가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말을 남겼다.

11월 컴백 활동에 대해 애쉬비는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위트 있으면서 귀여운 느낌으로 준비했다. 남녀 관계에 대해서 공감할 수 있는 가사를 직접 썼다. 단기적인 목표는 음원 차트 30위 안에 머무는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제 노래를 단 한마디라도 떼창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 추후에는 랩을 잘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프로젝트 형식으로 뮤직비디오도 찍어보고 싶다”고 전했다.

▶ 관련포토갤러리 ◀ ☞ 래퍼 애쉬비, 패션화보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인어 변신 어떨까 '흥미 포인트 3'
☞ '냉장고를 부탁해' 손연재 "쿡방 보며 식욕 억제한다"
☞ 마마무, '데칼코마니' 7개 음원차트 1위 '역시 믿듣맘무'
☞ '비정상회담' 마크 "美영부인, 점성술사에 대통령 일정 조언받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