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서 심리상담 받던 중 눈물 보인 김선호…그때 고민이?

  • 등록 2021-10-19 오후 6:25:30

    수정 2021-10-19 오후 6:25:30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배우 김선호가 전 연인에게 혼인을 빙자해 낙태를 종용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과거 그의 심리상담 결과가 재조명되고 있다.

논란은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 화제가 되면서 불거졌다. ‘K배우’와 지난해 초부터 4개월 전까지 교제한 사이라고 밝힌 글쓴이는 K씨가 자신이 임신하자 혼인을 빙자해 임신중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사진=KBS2 ‘1박2일 시즌4’)
이어 K씨의 뜻대로 임신중절 수술을 하자 자신에 대한 흔적을 지우기에 바빴고 일방적으로 결별을 통보했다고 말했다. 이에 유튜버 이진호 씨는 K씨가 김선호라고 폭로했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선호가 KBS2 예능프로그램 ‘1박2일 시즌4’에서 받은 심리상담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방송된 ‘1박2일’에서는 박경희 예술 심리상담 전문가가 출연해 김선호를 포함한 멤버들의 심리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특히 분석 결과 멤버 여섯 명 중 가장 고민이 많은 사람은 김선호였다.

박경화는 김선호가 다른 멤버와 달리 굴뚝을 그린 것에 주목하며 “굴뚝은 갈등을 이야기한다. 외부에서 싸우는 갈등이 아니라 내면의 갈등”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선호씨 그림 그리는 과정을 보니 산봉우리부터 그리더라. 산봉우리는 상징적으로 고민을 뜻한다. 당면한 문제는 두 개가 있고, 본인이 거기에 심취해 있는 듯하다”고 해석했다.

또한 박경화는 “다음에는 길을 그렸다. 처음에 물길을 그리려고 했는데, 시간이 부족하다고 길로 바꾸셨더라”며 “물은 내면의 무의식적인 동기다. 지금 내면의 숙제를 많이 보고 계실 것”이라고 진단했다.

(사진=KBS2 ‘1박2일 시즌4’)
뿐만 아니라 그는 “길은 안 움직이는 것이라 현실을 의미한다. 무의식에서 현실로 바로 가 버린 거다”라며 “자기 안에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현실로 넘어오면서 내면의 고민을 닫아버렸을 것”이라고 얘기했다.

이를 들은 김선호는 “연기를 하다가도 이도 저도 아닌 것 같았다. ‘지금 내가 뭘 하나’ 그런 생각도 한다”며 “울음을 참느라 얘기의 반을 못 들었다. 그 말들이 맞으니까 눈물이 날 것 같았다”고 말해 멤버들과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김선호의 반응을 본 박경화는 “선호 씨가 걱정을 안 했으면 좋겠다”며 “자아가 강하다. 겉으로는 주어진 것에 충실하고 하라는 대로 다 하기 때문에 내가 하는 게 맞나 싶은 거다”라고 위로했다.

그러나 멤버들의 “잘하고 있다”는 위로에 김선호는 결국 눈물을 보였다. 그는 “혼자 고민이 많았는데 알아주는 것 같아 좋았다.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애써 웃으며 터져 나오는 눈물을 닦아냈다.

(사진=KBS2 ‘1박2일 시즌4’)
현재 김선호의 논란이 이어지면서 그가 출연했던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도 여파가 미쳤다. 당초 이날 종영 인터뷰를 예정했던 신민아 측은 전날 “회사 내부 상황”이라며 이를 연기했다. 이어 20일과 21일 종영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었던 김선호와 이상이도 잇따라 이를 취소했다.

뿐만 아니라 일부 광고사들은 김선호가 출연한 영상 및 사진을 유튜브 및 SNS에서 비공개 처리하는 등 촉각을 곤두세우고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

19일 소속사 측이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이라고 밝히면서, 추후 사실 여부에 따라 후폭풍이 일 것으로 보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여신' 카리나, 웃음 '빵'
  • 나는 나비
  • 천산가?
  • 우린 가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