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PO]웨버 '볼'은 성공 '스트라이크'는 실패

  • 등록 2014-10-25 오후 3:22:56

    수정 2014-10-25 오후 4:22:41

NC 웨버가 2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 준플레이오프 4차전서 역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NC 투수 웨버가 포스트시즌 두 번째 등판도 아쉬움 속에 마쳤다.

웨버는 25일 잠실 구장에서 열린 LG와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 선발 등판 했지만 3이닝 만에 2실점하며 마운드를 내려왔다.

‘위기 뒤 찬스’라는 야구의 진리를 감안했을 때 더 큰 아쉬움이 남는 투구였다. 숱하게 위기를 맞았지만 LG가 살려내지 못하며 오히려 NC로 분위기가 넘어오는 흐름이 경기 초반을 지배했기 때문이다.

(속이는)볼은 잘 던졌지만 필요한 스트라이크를 제대로 던지지 못한 것이 실패의 이유였다.

1회 1사 후 김용의에게 내야 안타를 맞으며 주춤했지만 포수 김태군의 도루 저지로 한숨을 돌렸다.

2회엔 내야 안타와 볼넷으로 무사 1,2루를 내준 뒤 스나이더에게 중전 안타를 허용, 무사 만루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오지환을 포수 파울 플라이로 솎아낸 뒤 최경철에게 병살타를 유도하며 이닝을 매조졌다.

3회엔 한 번 더 기를 꺾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시종 흔들리던 제구가 이 순간만은 빛을 발했다.

손주인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정성훈에게 볼넷을 내줘 맞은 무사 1,2루 위기. LG 벤치는 번트를 결정했다. 하지만 김용의가 초구에 성공하지 못한 채 파울에 그치자 NC 벤치가 움직였다. 일부러 볼을 던져 번트를 피한 뒤 2루 주자를 견제하는 작전.

결과는 200% 성공이었다. 스트라이크 번트를 지시 받은 김용의는 번트를 대지 않았고 김태군이 곧바로 2루로 공을 던져 리드 하던 손주인을 잡아냈다.

이 때 가장 중요했던 것이 웨버의 제구였다. 스트라이크 존 양 옆으로 빠지는 공은 던지면 안됐다. 2루 주자 손주인이 볼임을 알아챌 수 있기 때문이다. 2루 주자의 눈에 확연하게 띄지 않도록 적당히 높은 볼존에 공을 던져야 했다. 웨버는 이 제구를 기 막히게 해냈다. NC 벤치의 전략을 완성시킨 제구력이었다.

그러나 웨버의 제구에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건 이 순간 뿐이었다.

어렵게 흐름을 끌어오고도 타석에 있던 김용의에게 볼넷을 내줘 또 한 번 위기를 자초했다. 결국 계속된 2사 1,2루서 이병규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3루타를 허용하며 2점을 빼앗겼다.

넘어가는 분위기를 끌어오고도 허망하게 내준 제구력이 두고 두고 아쉬웠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