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혁·오연서 '빛나거나 미치거나' 내년 1월 편성

  • 등록 2014-10-30 오후 1:13:54

    수정 2014-10-30 오후 2:15:01

장혁-오연서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장혁과 오연서가 출연하는 MBC 새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의 편성이 확정됐다.

MBC는 월화 미니시리즈 ‘오만과 편견’(연출 김진민, 극본 이현주) 후속으로 내년 1월 ‘빛나거나 미치거나’의 편성을 확정했다.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로맨스 사극. 고려 초기를 배경으로 고려의 황자 왕소와 발해의 공주인 신율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저주 받았다는 꼬리표를 달고 살아야 했던 불운한 황자 왕소가 우연히 다른 나라의 빛이 될 운명 때문에 죽음을 마주해야 했던 발해의 공주 신율을 만나고, ‘하룻밤 결혼’이라는 인연을 맺게 된 이후 벌어지는 두 사람의 애틋한 러브스토리가 주된 이야기다.

여기에 사극에서 자주 다뤄지지 않았던 고려 초기의 시대상과 남주인공 왕소를 둘러싼 건국 초 혼돈 속 왕실의 권력 다툼, 여자 주인공 신율이 운영하는 거대 상단인 ‘청해상단’을 배경으로 하는 화려한 볼거리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픽션에 기반한 사극이지만 극 중 남자주인공 왕소는 고려의 4대 왕인 광종을 모티브로 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광종은 고려사 최초의 개혁 군주로 이후 고려 사회를 안정시킨 인물이다. 하지만 왕권 강화를 위해 피의 숙청을 감행함으로서 ‘미친 황제’라는 양극단의 평을 받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런 광종이 왕위에 오르기 전의 이야기를 상상력으로 담아낸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로맨스는 물론 광종이 왕재(王才)로서 자신의 모습을 자각하게 되는 과정까지 그릴 예정이다.

여자 주인공 신율의 경우 기존 사극이 보여줬던 수동적 여성상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고, 거대 상단의 실질적 운영자로 지략을 갖춘 발해의 강인한 여성상을 보여주며 신선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신정환 '품절남' 합류..12월20일 결혼
☞ '믹스앤매치' 시청자 투표 스타트..iKON 후보, 자작곡 무대
☞ 신해철 추모 열기..일반인 포함 조문객 1만명 육박
☞ MBC '기황후', 대만 시청률 5% 돌파..'대장금' 6.22%에 육박
☞ 송윤아 "'내가 진짜 아들이죠?' 다섯 살 아들 질투해"(인터뷰)
☞ 비스트, '12시30분' 안무영상 공개..'감성 칼군무란 이런 것'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