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총사' 정용화, 村에서 온 달향→말끔한 무사..'변신 예고'

  • 등록 2014-08-28 오전 11:04:43

    수정 2014-08-28 오전 11:04:43

정용화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강원도 출신의 무사 ‘달향’으로 활약하고 있는 정용화가 변신을 예고했다.

케이블채널 tvN 일요드라마 ‘삼총사’에서 달향 역을 맡은 정용화는 장원급제를 기대할 만큼 출중한 실력을 지녔지만, 세자인 줄 몰랐던 소현(이진욱분)의 진짜 신분을 알게 되면서 무과시험장에서 실수를 일으키고 난장판을 만들게 된다. 소현은 자기 때문에 실수를 저지른 달향이 급제할 수 있도록 뒤에서 힘을 썼고, 달향은 가까스로 급제를 하게 된다. 하지만 자신의 첫사랑이자, 마지막 사랑이 될 것이라 믿었던 윤서(서현진 분)가 세자빈이 된데다, 심지어 세자와 사이가 소원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달향은 여러모로 소현에게 적대감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가운데 3회에서는 달향이 본격적으로 조정의 사람이 되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무과 급제생이 되어 ‘조복’(관원이 조정에 나아가 하례할 때에 입던 예복)을 갖춰 입고 방방의(放榜儀: 과거 급제자들에게 홍패를 전달하는 공식행사)를 치르는 것. 머리부터 의복까지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과 의미심장한 눈빛까지, 앞으로 펼쳐질 달향의 활약상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3회 예고에서 소현이 달향에게, “명심해라. 이건 너와 나, 우리 둘만의 비밀이다. 이제 명을 수행하거라”라며 마주한 채 긴밀히 명을 내리는 모습이 공개돼, 두 사람이 관계가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조선 낭만 활극 ‘삼총사’(극본 송재정, 연출 김병수)는 알렉상드르 뒤마 작가의 소설 ‘삼총사’를 모티브로 한 퓨전사극. 조선 인조 시대를 배경으로, 호쾌한 액션 로맨스 활극을 담은 ‘조선판 삼총사’로 재창조될 예정이다. 인조의 장자인 조선의 세자이자, 자칭 ‘삼총사’의 리더인 냉철한 카리스마의 ‘소현세자’(이진욱 분), 그의 호위 무사이자 삼총사 멤버인 호탕한 풍류 무사 ‘허승포’(양동근 분)와 여심을 흔드는 꽃무사 ‘안민서’(정해인 분), 그리고 강원도 무인 출신의 열혈 초보 무관 ‘박달향’(정용화 분)이 조선과 명청 교체기의 혼란했던 중국을 오가며 펼치는 활약상을 담는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계획된 시즌제’로, 총 36부작으로 구성됐으며, 총 3개 시즌으로 각 시즌마다 12개 에피소드가 방송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