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4 파이널②]이래서 베이식이 이긴다

  • 등록 2015-08-28 오전 10:00:00

    수정 2015-08-28 오전 10:00:00

베이식.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케이블채널 Mnet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4’가 마지막 무대만을 남겼다. 언제나 그렇듯 최고의 화제 인물 두 명이 살아남았다. 한 명은 첫 회부터 우승후보로 견제 받은 아이돌 래퍼이며 한 명은 미국 유학파이자 정통 언더그라운드 래퍼다. 다음 기회는 없다. 우승자에겐 최고의 영예가 돌아가며 패한자는 쓸쓸히 돌아서야 한다.

송민호가 아이돌 대표라면 베이식인 언더그라운드 래퍼의 자존심이 달렸다. 지난 시즌인 ‘쇼미더머니3’에서 그룹 IKON의 바비가 우승을 차지한 후 언더그라운드 래퍼들의 자존심엔 생채기가 났다. 이번 시즌만큼은 아이돌 래퍼에게 자리를 빼앗겨서는 안 된다며 칼을 갈고 있다. 그리고 베이식은 최후의 언더그라운드 래퍼이자 최고의 칼날이다.

△진짜를 보여주마

베이식은 미국 유학파 출신으로 2007년 리드머 스튜디오를 통해 활동을 시작한 정통파 래퍼다. 언더그라운드에서 이름을 날리던 그는 지기펠라즈에 영입돼 이노베이터와 함께 ‘더블 트러블’이라는 팀을 결성해 활동했다. ‘쇼미더머니3’에 출연한 바스코와 활동하기도 했다. 완벽한 영어발음 구사와 날카로운 플로우로 상대방을 몰아붙이는 데 일가견이 있다. ‘쇼미더머니4’의 프로듀서 전원으로부터 강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받은 것은 이유가 있다. 결혼으로 인해 래퍼로서 경력이 단절됐으나 클래스는 영원하다.

△반YG 정서

송민호가 YG엔터테인먼트의 후광을 받고 있다면 베이식은 반YG정서를 가진 이들의 지원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반YG정서의 대표격인 블랙넛이 지난 세미파이널에서 송민호에 석패한 이후 관심은 다음 타자인 베이식에 몰렸다. 송민호는 베이식에 대해 “무엇보다 랩을 정말 ‘맛깔나게’ 잘한다. 경험과 연륜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고 상대방에 대한 장점을 밝혔다.

△ 사표내고 나왔다, 베이식의 배수진

베이식은 애 아빠다. 결혼 후 2세를 갖게 된 후 음악으로 가정경제를 책임질 수 없자 모 스포츠브랜드 회사에 입사했던 그는 “랩이 하고 싶어”서 사표를 던졌다. 그리고 ‘쇼미더머니4’에 출연했고 파이널 라운드까지 진출했다. 송민호와 블랙넛의 대결구도가 중심이었던 방송이었으나 이면에는 베이식의 승승장구가 숨어 있다. 그것도 막강한 상대를 대상으로 압살했다. 1:1 배틀 미션에서는 릴보이와 붙어 승리했고 사이퍼미션에서도 살아남았다. 세미파이널에서는 과거 한팀이었던 이노베이터와 맞붙었는데 걸그룹 마마무와 함께 무대에 올라 ‘Stand up’으로 총합 800만 원이 넘는 고액을 받았다.

▶ 관련기사 ◀
☞ 박보영 "민망한 '오나귀', 군인 아버지 몰래 출연했죠"(인터뷰①)
☞ '오나귀' 박보영♥조정석 마지막 버드키스의 비밀(인터뷰②)
☞ '슈퍼스타K7', 길민세 후폭풍..논란은 언제나 옳을까
☞ '슈퍼스타K7', 키워드는 '여풍'일까..편집 꼼수 vs 차별화 성공
☞ 이광수, 상하이 홀렸다! 사상 최대 한류박람회 참석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