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진지희, 전속계약 논란…일방적 해지VS 정상적 합의(종합)

  • 등록 2017-04-24 오후 4:20:49

    수정 2017-04-24 오후 4:20:49

이선빈(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배우 이선빈, 진지희, 윤서의 현 소속사 측이 손배소 제기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웰메이드 예당은 24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금일 보도와 같이 이매진아시아측이 저희 웰메이드 예당 소속 배우 이선빈, 진지희, 윤서를 상대로 연예활동금지 등을 청구한 것은 사실”이라면서 “하지만 위 3명은 이매진아시아측과 정상적인 합의를 거쳐 계약을 해지하였으며, 계약 해지 당시 이매진아시아측의 현 경영진은 해당 내용을 인정하고 선 지급 경비 등을 당사에 청구, 당사는 이매진아시아측이 청구한 모든 금액을 지급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1년 전의 일(계약해지 건)을 지금에서야 무효라고 주장하는 이매진아시아측의 행동은 매우 부당하며, 이에 당사는 변호사를 선임, 법률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법원 판결로 결정 될 일임에도 불구하고 언론 등을 통하여 관련 내용을 자신들의 입장에서 유리하게만 언급하는 이매진아시아측의 지금의 행동 역시 매우 부적절하다 생각 된다. 따라서, 당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고 앞으로 진행 될 재판 준비에 전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세 사람의 전 소속사인 이매진아시아는 세 사람에 대해 전속계약 해지에 따른 손해배상 및 방송, 연예 활동 금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 이매진아시아는 “당시 유망한 신예였던 이들은 회사와 계약기간이 여러 해 남아있는 상황에서 특별한 이유 없이 전속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회사로 전속계약을 옮겼는데, 회사는 이들의 해지 시기가 이매진아시아의 주식양수도 계약에 따른 경영권 이전시기와 맞물려 있어 해지사유의 정당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이매진아시아는 전 최대주주인 변종은 및 위 연기자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상황이며 시시비비는 법원에서 가려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선빈은 tvN 새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한국판을 촬영 중이다. 진지희는 SBS ‘언니는 살아있다’에 출연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