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새삥 ~"…'스맨파' 경연 음원, 차트 복병 될까

지코·윤미래·비비 등 참여
'새삥' 등 차트 순위권 진입
  • 등록 2022-09-07 오후 6:30:00

    수정 2022-09-07 오후 6:30:00

‘스맨파’ 리더즈
‘스맨파’ 부리더즈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Mnet 남자 댄스 크루 서바이벌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를 통해 만들어진 음원들이 잇달아 발매돼 주목된다. 화제성 높은 프로그램과 연계된 음원인 데다가 참여진 또한 화려해 리스너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벌써 10곡이 나왔다. 지난 3월 ‘스맨파’ 프리퀄 ‘비 엠비셔스’ 경연 음원인 창모 참여곡 ‘SMF’가 처음 발매됐다. ‘스맨파’ 첫방송일인 지난달 23일에는 강승윤, 강다니엘 등이 가창한 프로그램 OST 4곡이 나왔고, 이달 6일에는 지코, 윤미래, 비비, 기리보이 등 힙합신 주요 뮤지션들이 참여한 계급 미션 경연곡 5곡이 베일을 벗었다.

계급 미션 경연곡들을 향한 반응이 특히 뜨겁다. 리더, 부리더, 미들1, 미들2, 루키 등으로 나뉘어 미션에 임한 댄서들이 해당 곡들로 안무를 만들어 선보이는 과정이 ‘스맨파’ 주 내용으로 다뤄지면서 자연히 곡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이 가운데 각각 리더와 부리더 계급 경연곡인 ‘새삥’과 ‘로우’(RAW)는 7일 멜론 최신 발매 차트에서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앞서 지난해 방송한 ‘스맨파’ 전작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계급 미션 경연곡으로 쓰인 데이비드 게타의 ‘헤이 마마’(Hey Mama)가 프로그램의 인기를 원동력 삼아 차트에서 역주행해 최상위권까지 오른 바 있다. ‘스우파’ 화제의 출연자인 웨이비 노제가 만든 안무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헤이 마마’의 순위도 점차 상승했다.

‘스우파’가 기존에 있는 곡을 경연곡으로 활용한 반면, ‘스맨파’는 방송 시작 전 댄서들을 위한 경연곡을 아예 따로 제작해뒀다.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음원인 만큼 댄서들이 만들어낸 안무와의 조화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지코와 호미들이 참여한 곡으로 ‘나는 새삥 ~ 모든 게 다 새삥 ~ ’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인 ‘새삥’은 위댐보이즈 바타가 만든 스웨그 넘치는 안무와 찰떡이라는 반응을 얻는 중이다. ‘가서 조지라!’라는 강렬한 포인트 가사가 귀를 자극하는 윤미래, 비비의 ‘로우’ 역시 엠비셔스 우태가 제작한 안무와의 조화가 훌륭하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헤이 마마’가 그랬듯이 ‘스맨파’ 경연곡들은 댄서들이 만든 안무와 함께 점차 인기를 높여갈 가능성이 있다. ‘스맨파’가 최신(8월 22~28일)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예능 부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화제 콘텐츠로 떠오른 가운데 경연곡들이 기세를 이어가며 하반기 음원차트 복병으로 떠오를 지 흥미를 돋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