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인 체제 변신 SF9 "어른 섹시에 청량 더했죠" [종합]

13일 새 앨범 '더 웨이브 OF9'
청량 댄스곡 '스크림' 타이틀
영빈·인성·로운 제외 활동 불참
  • 등록 2022-07-13 오후 4:08:28

    수정 2022-07-13 오후 4:08:28

그룹 SF9이 13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THE WAVE OF9’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사진=방인권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어른 섹시에 청량을 더했다.” 보이그룹 SF9이 여름 겨냥 신곡 ‘스크림’(SCREAM)을 앞세워 컴백 활동에 나선다. 여름 무더위를 날릴 시원시원하고 섹시한 퍼포먼스로 대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SF9은 13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11번째 미니앨범 ‘더 웨이브 OF9’(THE WAVE OF9)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8개월 만의 컴백을 알렸다.

이날 재윤은 “올 초 단독콘서트를 개최했고 그 이후에는 멤버 각자 개인 활동을 하면서 팬들과 소통했다”고 근황을 밝혔다. 이어 “컴백하게 돼 떨리고 긴장된다”며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룹 SF9이 13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THE WAVE OF9’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방인권 기자)
‘더 웨이브 OF9’은 SF9이 6인 체제(재윤, 다원,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로 활동하는 첫 앨범이기도 하다.

유태양은 “팀 체제 변화가 생겼다”며 “영빈과 인성이 군 복무 중이고 로운은 드라마 촬영이 맞물려 참여를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6명이서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재윤은 “멤버 수가 줄어들다 보니 각자 책임져야 할 부분이 이전보다 많았다”며 “컴백을 준비하면서 색다르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했다.

SF9은 새 앨범에 타이틀곡 ‘스크림’(SCREAM)을 포함해 ‘서머타임 바운스’(Summertime Bounce), ‘크레이지 크레이지 러브’(Crazy Crazy Love), ‘OK OK’, ‘버터플라이’(Butterfly), ‘드라이버’(Driver)등 6곡을 담았다.

휘영은 “6인 체제로 활동하는 게 처음인 만큼 이전보다 훨씬 신경을 많이 쓰면서 앨범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주호는 “이번 앨범으로 새로운 조합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릴것”이라고 했다.

그룹 SF9이 13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THE WAVE OF9’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방인권 기자)
타이틀곡은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한여름의 시원한 일탈을 함께 즐기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댄스 알앤비 장르 곡이다. 멤버 주호와 휘영이 작사에 참여했다.

주호는 “청량하면서도 SF9만의 어른 섹시미가 녹아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기존에 해왔던 감각적이고 치명적인 느낌에 청량을 대입해봤다”면서 “스펙트럼을 넓히면서 시원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를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찬희는 “멤버 각자의 본연의 색과 영(young)한 느낌도 담으려고 했다”고 부연했다.

그룹 SF9이 13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THE WAVE OF9’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사진=방인권 기자)
SF9은 이날 오후 6시 앨범의 전곡 음원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멤버들은 “음악 방송에서 팬들과 대면할 수 있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기대된다”고 설렘을 표했다. 음악 방송 1위 공약을 묻는 말에는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멤버들의 이름을 목놓아 외칠 것”이라고 답하며 미소 지었다.

또 이들은 이번 활동으로 새롭게 얻고픈 수식어도 있다면서 “‘어른 섹시’에 이어 ‘어른 청량’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소망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