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공법만이 최선의 선택"…한화 사장이 올린 글

키움·한화도 'NC 확진 여성과 술자리'
  • 등록 2021-07-18 오후 1:02:57

    수정 2021-07-18 오후 1:33:56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박찬혁 한화 이글스 대표이사가 ‘NC발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 최근 한화 야구단이 기본 원칙에 충실하다는 취지로 글을 올렸다가 망신을 당했다.

지난 17일 강남구청은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8조 위반으로 프로야구 한화, 키움 선수 등 5명에게 과태료를 부과하고, 이 중 일반인 코로나19 확진자 2명은 ‘동선 누락’으로 강남경찰서에 추가 수사 의뢰를 요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들 구단은 방역수칙에 위반되는 사항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지만,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서 한화와 키움 선수들이 한자리에 머물렀다는 증거가 나왔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박 대표가 지난 15일 인스그램에 올린 글을 주목했다.

박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NC-두산 원칙 지킨 한화 보고 배워라’라는 기사를 공유하며 “눈앞에 불투명한 변수가 많을수록 기본에 충실한 원칙을 지키는 정공법만이 최선의 선택이다”라고 적은 바 있다.
(사진=연합뉴스)
물론 이때만 해도 프로야구 NC의 원정 숙소에서 박석민, 이명기, 권희동, 박민우 등 4명과 술을 마신 여성 A씨가 코로나19에 확진된 상태였다.

하지만 다음날 A씨가 키움, 한화 선수들과도 이 호텔에서 모임을 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은 더욱 거세졌다.

특히 한화와 키움 선수들이 ‘방역수칙 위반’ 혐의를 피하기 위해 허위진술을 한 사실이 드러나 결과적으로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까지 더해질 상황에 놓였다.

당초 한화와 키움 선수들은 시간 차를 두고 A씨와 일반인 2명을 만났고, 각 구단에서 1명의 선수는 백신 접종을 마쳤기 때문에 ‘방역 수칙 위반’에는 적용되지 않는 듯했다.

하지만 한화와 키움 선수들은 A씨와 일반인 2명이 있는 자리에 8분간 함께 있었다. 총 7명이 한자리에 있었던 것.

이에 한화와 키움 구단은 17일 “외부인 접촉으로 물의를 빚은 선수들이 처음 진술과 다르게 일부 접촉이 있었음을 확인해 KBS 클린베이스볼 센터에 정정 보고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강남구청은 이미 NC 박석민, 권희동, 이명기와 일반인 2명을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수사 의뢰했다. 프로야구 선수들과 사적인 자리를 한 일반인은 유흥업 종사자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NC 선수 4명은 결국 지난 16일 KBO로부터 72경기 출장 정지와 제재금 1000만 원의 벌금형을 받았다. 하지만 사건은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다.

강남구청 측은 “NC 다이노스 선수들의 예처럼, 역학조사를 방해한 혐의가 있다. (한화와 키움 선수의) 경찰 수사 의뢰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선수들의 허위진술이 판명날 경우 감염병예방법 18조, 79조에 따라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또 역학조사관이 ‘8분’이 시간을 방역 수칙 위반으로 판단할 경우 KBO 징계도 불가피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