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통신 "박태환, 기존 이미지 퇴색"

  • 등록 2015-01-27 오후 1:04:23

    수정 2015-01-27 오후 1:04:23

[이데일리 스타in 박은별 기자]‘마린보이’ 박태환이 도핑 양성 반응과 관련해 해명하고 있지만 기존 이미지에는 큰 타격을 받았다.

박태환은 지난해 9월 인천 아시안게임이 열리기에 앞서 받은 도핑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와 12월 그 결과를 통보받았다.

박태환은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박태환 측은 “한 병원에서 놓아준 주사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박태환은 수차례 주사에 금지약물 성분이 있지 않은지 물었고 문제없다는 답을 들었다”며 법적 대응까지 준비하고 있음을 밝혔다.

아직 원인과 책임 소재가 분명하게 드러나지는 않았다. 다만 국제수영연맹이 도핑에 적발된 선수에게 검출된 금지 약물의 종류나 고의성 여부 등에 따라 2∼4년의 자격정지 징계를 내린 바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박태환이 안심할 수있는 상황만은 아니다.

물론 무고함이 증명되면 더 좋겠지만 이번 일로 박태환의 기존 이미지가 큰 타격을 받은 것도 사실이다. 이 소식이 알려진 후 외신들도 박태환을 주목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7일 “박태환은 깔끔한 이미지와 모범생 같은 외모로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운동선수 중 한 명이지만 이번 도핑 양성 반응으로 그런 이미지가 다소 퇴색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수영 전문 잡지 ‘스위밍월드매거진’도 “아시아권에서 두 번째로 높은 관심을 받는 선수가 도핑에 적발됐다”며 박태환의 금지약물 검출 소식을 보도하기도 했다.

일단 논란이 일어난 것 자체부터가 박태환의 이미지엔 타격이라는 의미다. 약물과 관련된 스캔들은 한 번 터진 후엔 계속해서 꼬리표를 달고 다니기 마련. 그동안 박태환이 약물과 관련해 무척 예민하게 반응하고 조심했던 이유도 그 때문이다.

과연 박태환은 이번 위기를 어떻게 견뎌낼 수 있을까. 박태환에 대한 도핑 청문회는 2월 중 열릴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