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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키패드’가 적용된다. 모든 음악 콘텐츠(앨범, 곡, 영상페이지 등) 댓글창에서 프로도, 네오, 무지,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기능인 프로필뮤직과 연동을 강화해 멜론앱에서 음악을 감상하며 좋아하는 곡을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으로 바로 설정할 수 있다.
멜론은 이슈음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신설된 ‘방금그곡’은 TV(9개 채널), 라디오(14개 채널) 총 360여개 프로그램의 방송음악 선곡표를 방송종료 직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방송 전문가들이 선곡한 곡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검색 절차가 간소화되어 새로운 곡을 발견하는 재미를 배가시킬 것으로 멜론 측은 기대했다. 소개된 선곡표는 단독 플레이리스트로 생성 가능해 방송 회차별 음악을 기록, 보관하는 것도 용이하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장은 “올해 멜론은 카카오와 본격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내기 위한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편의성, 효용성,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는 본격적인 멜론과 카카오 시너지 행보의 시작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고도화된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과 스타커넥션을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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