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 마음대로' 이대화 평론가 "의식 잃을 정도?" 과한 심사평 지적

  • 등록 2014-12-15 오전 10:59:00

    수정 2014-12-15 오전 11:27:43

이진아 ‘마음대로’. ‘K팝스타4’ 출연자 이진아가 극찬을 받은 가운데 일각에서는 ‘과한 심사평’이라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사진=SBS 예능프로그램 ‘서바이벌 오디션-K팝스타 시즌4’, 음악평론가 이대화 페이스북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K팝스타4’ 출연자 이진아가 극찬을 받은 가운데 일각에서는 ‘과한 심사평’이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대화 음악평론가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와 과연 이런 음악이 가능하긴 한 걸까. 난 비틀스의 (음악) 전주만 듣고 의식을 잃지는 않았는데”라는 글과 박진영의 심사평을 함께 게재했다.

이날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서바이벌 오디션-K팝스타 시즌4’에서 이진아는 두 번째 자작곡 ‘마음대로’를 열창해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았다.

심사위원 박진영은 “음악을 관두겠다. 정말 숨고 싶다”며 “가사에 대해 기대를 하다가 한 글자도 못 들었다. 정신을 잃었다. 피아노를 칠 때 의식을 잃었다. 노래를 부르는데 가사도 안 들리고, 조금만 세게 쳐도 몸이 움찔거린다. 이런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다. 쓰는 화성이나 이런 것은 흑인 음악과 전혀 반대편의 화성인데 그 밑으로 끈적거리는 그루브가 흐른다. 아직도 몸이 힘들다. 심사를 도저히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평했다.

유희열은 “지금까지 200곡~300곡을 썼지만 이진아 씨 곡보다 좋은 곡이 없는 것 같다”며 “이 곡에 대한 심사평은 안 하겠다”고 칭찬해 눈길을 끌었다.

이진아 ‘마음대로’ 누리꾼 반응.
하지만 이진아 ‘마음대로’에 대한 대중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누리꾼 este****(이하 네이버)는 “노래 좋긴 한데 이 정도까지 막 그런 건 아닌데”라는 글을 남겼다. 해당 글은 3543명의 많은 누리꾼의 공감을 얻고 있다.

또 다른 네티즌 smj1****는 “양현석,박진영,유희열이 극찬을 하는데 왜 그렇게 큰 칭찬을 받아도 되는지 시청자가 이해할 수 있게 설명을 해주면 좋겠다”라고 지적했다. 네티즌 rkda****는 “금방듣고왔는데 솔직히 난 잘 모르겠다. 따라 듣다가 (음원차트) 올킬한 듯”이라며 음원 인기 요인에 군중심리가 작용했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이진아의 ‘마음대로’는 멜론 등 국내 10대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제시카-크리스탈 화보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이진아, ‘마음대로’ 극찬 ‘죽음의 키보드조 운명은?’
☞ KBS '가요대축제' 이휘재-윤아-택연 'MC 라인업 확정'
☞ '힐링캠프' 션-정혜영 "부부싸움 한 번도 안 했다"
☞ [포토] 제시카&크리스탈, 허리 살짝 노출 '명품 몸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