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2014] 빌모츠 “아자르, 메시 상대로 일 낼 것”

  • 등록 2014-07-05 오후 8:23:26

    수정 2014-07-05 오후 8:23:26

△ 벨기에 축구대표팀의 차세대 주역으로 손꼽히는 에당 아자르가 공식훈련에 임하고 있다. / 사진= 연합뉴스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마르크 빌모츠 감독(45·벨기에)이 자국 최고 스타인 에당 아자르(23)에 무한한 신뢰를 보냈다.

영국 스포츠전문매체 ‘스포츠몰’과 축구전문 통계매체 ‘스쿼커’ 등 복수 언론이 5일(이하 한국시간) 보도한 바에 따르면 빌모츠 감독은 아르헨티나와 8강전을 앞두고 아자르와 월드컵 활약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빌모츠 감독은 “얼마나 나아질 수 있고 효과적으로 경기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지난 밤 그와 얘기를 나눴다”며 “아자르는 벨기에와 함께 뻗어 나가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아자르의 아르헨티나전 활약을 기대했다. 그러면서 “지난 경기들에서는 잠잠했지만, 메시가 속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는 활약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자르는 현역 최고의 미드필더(MF) 중 한 명이다. 그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소속팀 첼시에서 35경기에 출전해 14골을 기록했다.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지금까지 골 맛을 보지 못했지만, 슈퍼스타답게 리오넬 메시와의 대결에서 존재감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동안 아자르는 언론과 인터뷰에서 메시에 대한 속내를 밝혀왔다. 지난 3월 챔피언스리그를 앞두고 아자르는 메시와의 맞대결을 원했다. 그는 “나를 시험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메시의 경기를 수없이 지켜봤다. 어깨를 나란히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지난 2일 미국과의 16강전 직후에도 “메시를 존경한다. 그는 차별화를 할 수 있는 선수다”고 밝힌 바 있다. 아자르가 이번 월드컵 득점 부문 공동 2위(4골)에 오르며 물오른 골 감각을 과시하고 있는 메시를 상대로 어떠한 활약을 펼칠 수 있을지 관심사다.

아자르는 아르헨티나와의 8강전을 앞두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아르헨티나에는 세계 최고의 선수가 있다. 그러나 두렵지 않다. 쉽지는 않겠지만, 그를 봉쇄하면 승산이 있다”고 예상했다. 아자르는 “물론 그를 어떻게 막아야 할 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벨기에와 아르헨티나의 브라질 월드컵 8강전은 6일 새벽 1시 브라질리아에서 열린다.

▶ 관련기사 ◀
☞ 외신 “WC 부진에도, 52% 홍명보 지지?” 의문
☞ 홍명보 감독 유임? 후끈 달아오른 日 미디어
☞ 韓 박주영-日 카가와, WC부진으로 ‘사면초가’
☞ [브라질 2014] '전설' 카푸, 수아레스에 “핵이빨=인종차별” 경고
☞ 소트니코바 “보디가드가 필요해”...‘발랄과 오만 사이’
☞ 美 야후 “김연아와 경쟁? 3A, 아사다에겐 자충수였다”
☞ [브라질 2014] 홍명보의 거취 문제, 인사(人事)만 남아선 안 된다
☞ [브라질 2014] 亞 축구전문가 “홍명보, 韓 감독직 남아야”
☞ [브라질 2014] ‘말 바꾸기?’ 펠레 “현 최강은 독일-네덜란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