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모술수' 주종혁, '우영우'로 화제의 중심…국민 밉상

  • 등록 2022-07-15 오후 4:28:51

    수정 2022-07-15 오후 4:28:51

사진=에이스토리·KT 스튜디오지니·낭만크루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대세 신인 주종혁이 실감나는 연기로 시청자들의 사랑과 미움을 독차지하고 있다.

주종혁이 활약한 ENA채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5회에서는 극 중 권민우 변호사의 별명 ‘권모술수’ 다운 면모가 여실히 드러났다. 주종혁은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국민 밉상’ 캐릭터를 출중한 연기력으로 소화하며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권민우는 자폐 스펙트럼을 지니고 있는 변호사 우영우(박은빈)를 편견 없이 오롯이 실력으로만 대한다. 철저히 우영우를 경쟁자로 여기며 날선 대립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함께 사건을 맡게 된 우영우에게 5분 전 임박해 업무 관련 미팅을 알려주는가 하면 “내가 왜 경쟁자랑 사건 자료를 공유해야 하지?”라고 묘한 기싸움을 벌이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지난 6회에서는 룸메이트 이준호(강태오)와 술 한 잔 기울이며 고민 상담을 자처하지만 “설마 우영우는 아닐테고”라고 확신한다. 또 이준호를 향해 호감을 갖고 있는 우영우에게는 “(준호, 수연) 저 둘 잘어울리죠?”라고 잘못 넘겨짚으며 눈치 없는 허당 매력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 4회에서는 동그라미(주현영)가 ‘키 크고 잘생긴’ 사람으로 권민우를 지목하며 앞으로 이들 사이에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하기도 했다.

한편, ‘권모술수’ 권민우 역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주종혁은 2020년 카카오M 액터스 오디션에서 700:1 경쟁률을 뚫은 검증된 신예다. 독립영화 ‘몽마’로 데뷔해 ‘우리 안의 그들’, ‘기일’, ‘영 피플 인 코리아’, ‘전기기능사’ 등 주연 배우로 작품을 이끌었으며, 넷플릭스 시리즈 ‘D.P.’의 이효상 역으로 얼굴을 알렸다. ‘해피니스’에서는 감염병에 걸린 헬스 트레이너 ‘승범’ 역을, ‘유미의 세포들’ 시즌1과 시즌2에 걸쳐 워커홀릭 게임 개발자 ‘루이’ 역을 연기하며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서 맞춤옷을 입은 듯한 연기를 선보이며 존재감을 빛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ENA에서 방송되며, seezn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