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 파이터' 울산 김성환 "경기장서 더 강한 모습 보이겠다"

  • 등록 2016-10-21 오후 3:10:37

    수정 2016-10-21 오후 3:10:37

울산 현대 김성환(오른쪽).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팀 목표인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눈앞에 둔 울산 현대가 천군만마를 얻었다. 바로 최근 상주 상무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팀에 복귀한 ‘중원 파이터’ 김성환(30)이다.

김성환은 전역과 동시에 31라운드 성남전을 시작으로 3경기 연속 풀타임을 소화했다. 그라운드 안팎에서 팀을 이끄는 조타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오는 22일 열리는 전북전 홈경기를 앞두고 구단과 인터뷰를 가진 김성환은 “아직은 낯설고 어색하다.”고 털어넣았다. 아직은 자신의 역할에 대해 부족함이 많다는 의견을 밝혔다.

김성환은 “김치곤, 강민수, 한상운 정도를 제외하면 선수단 구성원이 많이 바뀌었고 또 젊어졌다. 때문에 팀에 처음 복귀했을 때 낯설었던 게 사실이다”고 설명했다.

김성환은 복귀 후 치른 3경기와 관련해서도 “선수들 간 호흡에 문제도 조금 있었다. 선수들 개개인 성향이 다 다르고 나 역시 그렇다”고 인정했다.

이어 “계속해서 팀 구성원에 맞춰가려 노력하고 있다. 팀 승리를 위해 노력하는 마음은 모두가 같기에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다”며 희망적인 전망을 내렸다.

김성환 본인은 ‘아직은 어색함이 있다.’고 밝혔지만 주변에선 그가 빠르게 팀에 녹아들며 경기장 안팎에서 선수단을 이끌어가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팀내에서 특유의 묵직함으로 후배 선수들을 이끌고 있다.

김성환은 “팀에서 내가 맡은 역할에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다. 3위까지 올라온 상황에 팀에 합류한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기존 선수들보다 더 열심히 하고 보여줘야한다. 적어도 팀에 마이너스가 되면 안된다는 생각이 강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마음가짐은 지난 3경기에서도 드러났다. ‘중원의 파이터’라는 이미지처럼 미드필드에서 상대를 강하게 압박하며 상대 공격을 끊는 저돌적인 모습이 돋보였다.

김성환은 “경기장 안에서는 다른 선수들 보다 더 강한 모습을 보이려고 한다. 지기 싫어하는 성격 탓도 있지만 경기장안에서 팀 분위기를 잡으려는 목적도 있다. 상대 선수를 강하게 대인마크해 기를 죽이기 위한 것도 있다. 내가 맡은 역할에 충실할 뿐이다”고 밝혔다.

김성환의 활약 속에 울산은 ACL 진출을 위한 마지막 담금질을 이어가고 있다. 김성환 역시 3년 만에 다시 ACL무대에 복귀하길 간절히 원하고 있다.

그는 “ACL은 아시아권 선수라면 누구나 뛰고 싶어 하는 무대다. 나 개인적으로 ACL은 좋은 기억이 있다. 2010년 성남에 있을 때 대회 우승을 맛봤었는데, 그 맛을 아니까 또 한 번 맛보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어 “불가능한 목표가 아니다. 리그 4경기, FA컵 3경기(결승진출 가정시)까지 남은 7경기를 무조건 이기겠다는 각오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오는 22일 전북전 리그 경기와 26일 수원전 FA컵 준결승 모두 반드시 잡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울산은 오는 22일 오후 3시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전북을 상대로 리그 3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