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EXO), ‘12월의 겨울’ 음원 돌풍 ‘감성 물씬 하모니’

  • 등록 2013-12-06 오후 4:40:20

    수정 2013-12-06 오후 4:40:20

그룹 엑소(EXO) ‘12월의 기적’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그룹 엑소(EXO)가 신곡 ‘12월의 기적’으로 연말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5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된 엑소의 겨울 스페셜 앨범 타이틀 곡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은 9개 음원사이트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엑소의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은 지금까지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로 큰 인기를 모았던 엑소의 또 다른 감성적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곡들로 구성됐다.

작사가 윤사라, 작곡가 돈 스파이크 등 히트메이커들은 물론, 더욱 풍성하고 완성도 높은 앨범을 위해 최고의 오케스트라 녹음실로 손꼽히는 미국 테네시주 소재의 ‘Ocean Way Nashville Studios’에서 세션 녹음을 진행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장르의 이번 신곡은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 느끼는 그리움과 애절한 마음을 담아 음악 팬들을 완벽 매료, ‘늑대와 미녀(Wolf)’, ‘으르렁(Growl)’과는 상반된 또 다른 매력으로 연말 히트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수록곡 ‘크리스마스 데이(Christmas Day)’는 아름다운 멜로디가 겨울 분위기와 조화를 이룰 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하모니가 매력적인 곡이며, 그루비한 힙합곡 ‘더 스타(The Star)’는 사랑하지만 잡을 수 없는 여자를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크리스마스트리 위의 별에 비유한 위트 넘치는 가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 수록된 어쿠스틱 알앤비 곡 ‘마이 턴 투 크라이(My turn to cry)’, 첫눈을 맞으며 1년 전에 떠나보낸 첫사랑을 떠올린다는 가사의 어쿠스틱 팝곡 ‘첫눈’, 타이틀 곡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의 클래시컬 오케스트라 버전까지 총 6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어 음악 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한편 엑소는 6일 KBS ‘뮤직뱅크’, 7일 MBC ‘쇼! 음악중심’, 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12월 한 달간 스페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관련포토갤러리 ◀ ☞ 엑소, 팬 사인회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엑소의 쇼타임’ 크리스, 막창-순대에 군침 ‘한국인 다 됐네’
☞ 엠카운트다운 엑소, 디오-첸-백현 ‘12월의 기적이란?’
☞ 엠카운트다운, 엑소-크레용팝 컴백 ‘대세 그룹의 귀환’
☞ 엑소 ‘12월의 기적’ 티저 공개… 감성 연기 돋보여 ‘기대감’
☞ ‘우리 결혼했어요’ 태민-손나은 전통 결혼식…‘엑소-에이핑크 참석’
☞ [포토]엑소(EXO) 팬사인회, 세훈 ‘이름이 뭐에요~’
☞ [포토]엑소(EXO) 팬사인회, 수호-첸 ‘모두 반가워요’
☞ [포토]엑소(EXO) 팬사인회, 팬 200여명 운집 ‘성황’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