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시리즈 이끈 조상우 "점점 자신감 붙는다"

  • 등록 2015-07-05 오후 9:42:01

    수정 2015-07-05 오후 9:42:01

사진=넥센히어로즈
[잠실=이데일리 스타in 박은별 기자]넥센 조상우가 이틀 연속 호투로 팀의 위닝시리즈를 이끌었다. 그가 없었다면 넥센의 승리도 어려웠다.

넥센은 5일 잠실 두산전에서 6-5로 승리, 두산전 위닝시리즈를 가져갔다.

조상우는 4일 경기서 2이닝을 삼진 3개 포함 깔끔하게 잡아내며 팀 승리에 발판을 놓았다. 바로 전날(3일) 경기서 조상우를 투입하지 못해 아쉬운 패배를 기록했던 넥센. 조상우의 힘을 다시 느낄 수 있었던 경기였다.

4일 투구수는 32개. 5일 경기를 앞두고 염경엽 넥센 감독도 조상우를 쓰고는 싶지만 무리시킬 생각은 없음을 밝혔다. 짧은 이닝을 맡게하고 싶다는 게 염 감독의 바람. 하지만 염 감독은 조상우가 필요했고 조상우는 염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전날보다 상황은 더 어려웠다. 4-4 동점에서 7회말 위기 때 마운드에 올랐다. 앞선 김영민이 1사 후 김재호에게 3루타를 얻어맞은 뒤였다. 희생플라이 하나라도 바로 결승점으로 연결될 수 있는 상황. 조상우는 민병헌에게 초구에 외야로 뻗어가는 타구를 허용했다. 타구가 다소 짧은 듯 보였지만 우익수 스나이더가 제대로 홈에 던지지 못하며 실점을 했다. 수비만 더 완벽했다면 실점도 막을 수 있었던 상황이었다.

그래도 더 이상 위기 없이 7회말을 마무리지은 조상우. 타선이 그를 도왔다. 8회초 박헌도의 투런포로 승부가 단박에 뒤집혔다. 조상우의 호투가 더 절실했던 순간은 8회말이었다. 두산 타순은 김현수, 로메로, 양의지로 이어졌다.

조상우는 끄떡도 하지 않았다. 김현수를 중견수 뜬공으로 돌려세운 뒤 로메로를 4구만에 삼진으로 잡아냈다. 로메로가 힘도 써보지 못한 채 조상우의 구위에 눌렸다. 여기에 5번 타자 양의지도 초구에 땅볼을 잡고 이닝을 마무리지었다. 공 12개면 충분했다.

중요한 고비에서 이틀 연속 2이닝, 1.2이닝을 깔끔하게 지워줬다. 염경엽 감독이 3일 조상우 카드를 쓰지 못해 아쉬워 한 이유가 4일, 5일 경기를 통해 그대로 나타났다. 이게 조상우의 존재감이었다.

경기 후 조상우는 “최근에 중요한 상황에서 올라왔을 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줘서 오늘도 동점 상황에서 실점없이 넘겨보자 했는데 실점을 해서 아쉬웠다. 그래도 다행이 타자들이 역전해준 덕분에 맘 편하게 던질 수 있었다. 점점 자신감도 생기고 볼에 대한 집중력, 밸런스도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내 피칭에 자신감만 가진다면 맡은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