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th BIFF]소피 마르소 "韓반응 놀라워…나의 아이돌은 마릴린 먼로"

  • 등록 2015-10-09 오후 5:25:05

    수정 2015-10-09 오후 5:27:40

소피 마르소(사진=김정욱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80년대 첫사랑의 아이콘 소피 마르소가 한국의 뜨거운 반응에 놀라워했다.

소피 마르소는 9일 부산 해운대구 파크하얏트에서 열린 영화 ‘제일버드’ 기자간담회에서 그녀의 대표작 ‘라붐’에 대해 언급했다.

소피 마르소는 “‘라붐’은 오래된 영화인데 한국의 반응이 놀랍다”고 말했다.

‘라붐’에서 소피 마르소와 알렉산드르 스털링의 헤드폰 장면은 국내의 영화나 드라마, CF에도 패러디되며 30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명장면이다.

소피 마르소는 “헤드폰 장면은 중요한 장면이었다”며 ‘라붐’은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했던 영화라고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물론 지금은 전성기 때와는 다르다. 그녀는 “배우가 영원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며 “평생 해왔듯 그냥 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영화에서 다른 모습으로 작업하고 싶은데 모르겠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변화된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한다. 후배들에게 자리를 넘겨야 할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터놓고 얘기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소피 마르소에게 영감을 줬던 아이콘의 아이콘은 누구일까.

소피 마르소는 “마릴린 먼로가 나의 아이돌이다”며 “보기만 해도 특별한 무엇인가가 있다. 반했다”고 말했다.

소피 마르소는 ‘제일버드’가 월드시네마 섹션에 초청받아 참석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첫 방문이다.

소피 마르소는 오픈토크, GV 등에 참여해 관객들과 만나며 플뢰르 펠르랭 프랑스 문화부장관과 함께 프랑스 영화 관련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 한그루 의붓언니, 사과문에 답장 “평생 안 마주쳤으면”(전문)
☞ [포토]리라 갤로어 part1, 섹시 끝판왕의 비키니 자태
☞ 한채아, 스포츠브랜드 전속 모델 발탁..'건강美에 반했다'
☞ [포토]마야 다르빙 part2, 수건으로 살짝 가렸어요
☞ '수어사이드 스쿼드' 예고편 공개…자레드 레토의 조커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