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늬, 국립극장에서 가야금 든다

19일 오후 7시 서울 국립극장 이데일리문화대상 갈라콘서트
연말 가야금 공연 매진 성공에 이어 한달 만에 관객 만나
  • 등록 2016-02-05 오후 12:57:47

    수정 2016-02-05 오후 11:19:27

배우 이하늬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배우 이하늬가 다시금 가야금을 들고 무대에 선다.

이하늬는 19일 서울 중구 장충동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리는 ‘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갈라콘서트 무대를 장식한다. 이하늬는 드라마 촬영 준비로 바쁜 와중에서도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틈틈이 연주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 이하늬의 소속사인 사람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촬영에 앞서 출연을 약속한 무대여서 시간이 날 때마다 연습을 거듭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하늬는 지난해 연말 가야금공연 ‘야금야금’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었다. 국악계에서 이례적으로 전석 매진을 기록할 만큼 관객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년지기 친구인 김지연과 함께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대화와 음악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하늬의 가야금 공연은 한 달여 만이다. 연말 공연의 감동을 기억하는 관객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하늬는 지난달 27일 개봉한 영화 ‘로봇, 소리’로 팬과 만나고 있으며, 3월에는 SBS 수목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로 안방극장에 복귀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공연예술계 종사자들의 사기를 높이고 한국문화예술의 발전에 힘을 보태자는 취지로 2013년 공식 출범했다. ‘예술을 통한 가치창조’라는 기치 아래 장르와 영역을 초월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문화상’을 지향해왔다.

19일 열리는 ‘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시상식과 갈라콘서트로 진행한다. 갈라콘서트는 뮤지컬과 국악, 무용, 클래식 등이 크로스오버하는 흥미로운 ‘쇼’로 꾸민다. 시상식에선 연극·클래식·무용·국악·뮤지컬·콘서트 등 6개 부문 최우수상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대상을 발표·시상한다. ‘장애인예술가상’ ‘내일의예술가상’ ‘공로상’등 특별상에 대한 시상도 병행한다. 시상식은 지난 1년간 이데일리 문화대상이 진행해온 과정을 보여주고 의미와 의의를 짚는 시간도 마련한다. 54명의 심사위원이 머리를 맞댄 심사과정과 온라인투표를 통한 일반인의 참여 열기를 전하고, 문화계는 물론 사회 각계 각층의 격려와 축하도 한자리에 모을 예정이다.

이날 ‘제3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에는 JYJ 시아준수, 걸그룹 티아라,제국의 아이들 김동준, 빅스 켄, 방탄소년단 랩몬 제이홉, 서우, 온주완, 진세연, 류수영, 왕빛나 등이 시상식을 빛내기 위해 참석한다.

참석을 원하는 관객에게 이데일리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dailynews) 이벤트를 통해 티켓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좋아요’를 누르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일일 10명씩, 총 110명의 관객을 초청한다.

▶ 관련기사 ◀
☞ EXID, 대만 최대 음원사이트 2015 K팝 싱글차트 1위!
☞ 앤씨아, 5일 신곡 발표…'응팔' OST 차트 1위 기세 이을까?
☞ '마녀를 부탁해' 안영미 "매력? 성역 넘나드는 솔직함"
☞ 류준열, 단독 팬미팅 1회 추가 '어남류 인기'
☞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대폭설 난관 '긍정 에너지로 위기 극복?'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