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2루 무혈입성? '워커↔스트라스버그' 트레이드설

  • 등록 2015-01-27 오후 4:18:29

    수정 2015-01-28 오후 2:03:07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강정호(27·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소속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월드시리즈(WS) 우승을 위해 수퍼에이스 스티븐 스트라스버그(26·워싱턴 내셔널스)를 영입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흥미로운 건 그 대상으로 연장계약을 앞둔 해적선의 주전 2루수 닐 워커(29·파이어리츠)가 거론되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한국인 유격수 강정호와 계약한 파이어리츠가 워커를 미끼로 스트라스버그 영입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미국의 스포츠 전문매체인 ‘랜트 스포츠’가 27일(한국시간) 보도했다.

파이어리츠는 강정호를 데려오면서 내야진의 깊이와 융통성을 확보했다는 데 큰 의미를 둔다.

반면 선발투수진은 약점으로 지적된다. 포스트시즌(PS)까지는 몰라도 WS 진출을 노린다면 보강이 필요한 포지션으로 꼽힌다.

에이스급으로 성장한 우완 개릿 콜(24·파이어리츠)과 디스카운트(할인) 계약으로 팀에 잔류한 프란시스코 리리아노(31·파이어리츠), 돌아온 베테랑 A.J. 버넷(37·파이어리츠) 및 제프 로크(27·파이어리츠) 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

스티븐 스트라스버그가 마운드에서 역투하고 있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때마침 스트라스버그가 트레이드 시장에 나왔다. 워싱턴 내셔널스가 올겨울 자유계약선수(FA) 최대어였던 맥스 쉬어저(30·워싱턴 내셔널스)와 전격 계약하면서 가능성이 열렸다.

스트라스버그는 투수를 고르는 닐 헌팅튼(45·파이어리츠) 단장의 안목에 안성맞춤인 투수다.

뛰어난 ‘피지컬(신체·운동능력)’을 바탕으로 많은 탈삼진을 뽑는데 의외로 볼넷 수는 적다. 또 헌팅튼이 선호하는 땅볼 투수로 파이어리츠의 탄탄한 내야수비와 쉬프트에 상당한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걸로 기대된다.

스트라스버그를 데려오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출혈을 감수할 수밖에 없고 그 주요 대상자로 워커가 오르내리고 있다.

2016시즌 뒤 FA가 되는 워커에 대해 “파이어리츠가 강정호와 지금 막 계약하고 팀내 유격수 유망주 앨런 핸슨(22·파이어리츠)이 메이저리그로 뛰어오를 준비를 거의 끝내면서 워커를 소모용으로 쓸 수 있게 됐다”며 FA까지 2년이 더 남은 스트라스버그와 맞트레이드를 강력히 주문했다.

이어 “워커로 부족하다면 투수 유망주로 최상단에 서 있는 닐 킹엄(23·파이어리츠)을 얹어주는 식으로 그들의 요구조건을 맞춰주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6명의 뛰어난 선발 자원을 보유한 내셔널스는 최근 유격수 유넬 아스코바르(32·내셔널스)를 얻긴 했으나 아스드루발 카브레라(29·탬파베이 레이스)가 빠져나간 2루 포지션을 워커로 채울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서로 윈-윈이 될 만한 거래여서 오퍼가 들어온다면 진지하게 고민해볼 공산이 크다.

워커가 트레이드된다면 강정호는 2루수로 무혈 입성하는 수순을 밟게 된다. 뿐만 아니라 파이어리츠는 그 즉시 WS 우승후보로 급부상하면서 강정호의 메이저리그 진출 첫해 우승반지 획득에도 청신호가 켜지는 상상만으로 즐거운 빅딜이다.

▶ 관련기사 ◀
☞ 프리드먼이 밝힌 '맷 켐프 트레이드' 비화, SF보다 무서운 SD
☞ 美언론 "샌디에고도 강정호 원했지만 실패" 뒤늦게 탄로
☞ 독해진 매팅리 "3번 실패는 없다, '스몰볼'로 정면 돌파"
☞ 션 케이시 "강정호 머서에 열세, 주전 2루수 가능성↑"
☞ 류현진 3선발 또 흔들? LAD, '제임스 쉴스 영입설' 솔솔
☞ 강정호 '팀 장기플랜 포함'의 변수, 무서운 유망주 터커
☞ "커쇼·류현진 등 작년부상 무시 못해, 보험 필요" -MLB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녀 골퍼' 이세희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