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 "류현진, 6월 이전 복귀 상상하기 어렵다"

  • 등록 2015-04-16 오후 4:04:18

    수정 2015-04-16 오후 4:08:30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왼쪽어깨 부상 중인 류현진(28·LA다저스)의 복귀가 6월에나 가능할 거라는 예측이 지속적으로 흘러나오고 있다.

3월 말 어깨통증이 발생한 뒤 지난 약 한 달간의 재활 진행 상황을 볼 때 류현진이 6월 전에 경쟁의 무대로 돌아올 것으로 보기는 힘들다고 미국 스포츠방송 ‘ESPN’이 16일(한국시간) 전했다.

ESPN은 류현진의 상태가 5월 중순을 목표로 재활에 속도를 내고 있는 특급 마무리투수 켄리 잰슨(27·다저스)보다 예측이 더 어렵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

주된 이유는 류현진의 어깨통증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데 있다. 지난해 4월 말과 5월 동안 어깨통증으로 23일을 부상자명단(DL)에 올랐고 그해 9월 다시 같은 통증으로 거의 3주를 던지지 못했다.

류현진이 마운드에서 힘차게 공을 던지고 있다. 사진=AFPBBNews
물론 어깨부상 후 복귀해서 좋은 피칭을 이어가 그때마다 의혹을 불식시켰지만 문제는 이른바 ‘류현진의 어깨 증후군’ 발생 간격이 짧아지고 있다는 것으로 이는 다저스 구단이 주의를 기울일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ESPN은 강조했다.

게다가 류현진은 지난 스프링캠프 도중 어깨통증에 앞서 허리통증도 호소한 바 있어 더욱 우려를 키운다.

류현진을 대하는 다저스 구단의 조심성은 재활 과정에서 여실히 나타나고 있다. 이날 류현진은 팀이 짜준 스케줄에 따라 3일 연속으로 캐치볼 훈련을 소화했는데 투구 거리는 여전히 90피트(27.4m)를 넘지 못했다.

이런 페이스라면 아무리 빨라도 몇 주의 시간이 더 소요될 수밖에 없다. 더구나 류현진은 1년 새 3차례나 똑같은 어깨부상을 당한 선수다. ESPN은 “가벼운 캐치볼 훈련 이상이 없는 걸로 봤을 때 다저스는 던지기 프로그램의 강도를 높여 그에게 압박을 가할 것 같지 않다”며 “이 경우 6월 이전에 경쟁의 무대로 복귀는 상상하기 힘들다”고 못 박았다.

류현진의 선발등판 경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팬들 입장에서는 안타까운 소식일 수 있으나 길게 보면 팀이나 개인이나 쉴 수 있을 때 최대한 쉬어주는 게 바람직하다.

목표로 한 시즌 성적이나 옵션 조항 같은 것에 얽매여 조바심을 치지 않는다면 지금처럼 푹 쉴 환경이 조성돼 있는 것에 오히려 감사해야 한다.

시즌 초반 다저스의 4인 선발 로테이션(클레이튼 커쇼-잭 그레인키-브랜든 맥카티-브렛 앤더슨 등)이 잘 돌아가고 있고 성적도 좋다. 앤더슨(5이닝 6피안타 2실점 1자책 등 첫 승)이 던진 16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을 5-2로 잡고 3연전 스윕(싹쓸이) 및 4연승(시즌 6승3패)으로 기세를 드높였다.

아울러 류현진을 대신할 산하 마이너리그 트리플A의 선발투수들(스캇 베이커와 조 윌런드)이 쾌조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기도 하다.

4월 스케줄이 5선발을 2번만 필요로 하고 5월은 베이커와 윌런드가 번갈아 가며 어떻게든 버텨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6월 복귀라고 해도 4월에 남은 26일 샌디에고 파드레스전을 포함해 최대 6~7차례만 공백을 커버하면 돼 다저스는 류현진의 귀환을 서두를 하등의 이유가 없다고 보는 것이 맞다.

▶ 관련기사 ◀
☞ 다저스, 19살 쿠바 괴물투수와 349억 사전계약설 '후끈'
☞ 강정호 빅리그 생존, '한국야구=트리플A' 등식 때문
☞ 류현진 6월 복귀설, 다저스가 배짱부리는 2가지 이유
☞ 추신수도 울고 가는 '놀런 라이언의 저주', 지독하다
☞ 맥카티, 100년만 '4피홈런+10탈삼진+無볼넷' 수립
☞ 강정호 '레그킥'없는 첫 안타와 감독이 짚은 큰 변화
☞ 그레인키, 커쇼 패한 다음경기 '9할 승률' 진짜 에이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