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데일리 오픈]김지현은 평정, 조정민은 세례명..클럽에도 개성 담아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With KFC in 써닝포인트
클럽 바뀌는 실수 줄이려 이니셜 새겨
김지현 'COMPOSURE', 조정민 'CECILIA'
김아림, 정희원은 이름, 양채린은 별명
  • 등록 2018-09-06 오후 4:21:55

    수정 2018-09-07 오전 8:11:57

선수들을 클럽이 뒤섞이거나 바뀌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름이나 이니셜을 새겨 놓고 있다. 윗줄 왼쪽부터 시계방향 양채린, 조정민, 정희원, 김아림의 클럽. (사진=주영로 기자)
[용인=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세실리아, 평정, 챌구, 아림….’

프로골퍼들의 골프채엔 개성이 숨어 있다. 프로골퍼들의 대다수가 클럽 제조업체로 후원을 받아 사용하다 보니 같은 모델의 제품을 쓰는 경우가 흔하다. 그러다보니 종종 클럽이 바뀌는 일도 있다. 이런 불편함을 피하기위해 선수들은 클럽에 자신의 이름 또는 자신만이 알아볼 수 있는 특별한 이니셜을 새겨 넣는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8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오픈(총상금 5억원·우승상금 1억원)의 개막을 하루 앞둔 6일 경기도 용인시 써닝포인트 컨트리클럽. 연습라운드를 마치고 그린에서 퍼트 연습 중이던 선수들의 골프백 안을 들여다보니 클럽에 새겨진 독특한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조정민(24)은 웨지에 ‘CECILIA’, 아이언에는 ‘CC’라는 이니셜을 새겨놨다. ‘CECILIA’는 영어이름인 동시에 세례명이다. 양채린(23)은 웨지에 파란색 컬러를 덧칠해 ‘CHAEL GOO’라고 새겼다. 1995년생 동갑내기 박주영과 김보아, 최은우 등이 부르는 별명이다. 남들은 모르지만, 자신만이 알 수 있는 이니셜이다.

2017년 KG·이데일리 레이디스오픈 우승자 김지현(27)은 클럽 제조사에 조금 더 특별한 문구가 새겨진 클럽을 주문해 놨다. 경기 중 항상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자는 뜻에서 ‘COMPOSURE’라는 글자를 새겼다. 그리고 평소 좋아하는 색인 핑크색으로 두 글자만 도색했다.

김아림(23)은 ‘ALIM’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클럽의 제조사 이름과 제품의 브랜드 아래 마치 처음부터 새겨져 나온 것처럼 정교하게 줄을 맞춰 이름을 넣었다. 정희원은(27)은 이름의 약자인 ‘HW’라는 단어를 새겼다. 간단하지만, 누가 봐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클럽브랜드 캘러웨이골프의 김명균 선수지원팀 과장은 “요즘엔 이니셜을 새겨 달라는 선수들이 대부분이고 어떤 선수는 이니셜 하나하나에 다른 색깔을 입혀 더 눈에 띄게 요청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2017년 KG·이데일리 레이디스오픈 우승자 김지현이 클럽제조사에 주문한 웨지. (사진=주영로 기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