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언론 "가장 꾸준한 류현진 빠졌다, 다저스 잡을 찬스"

  • 등록 2014-08-19 오후 5:06:05

    수정 2014-08-20 오후 6:27:03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불과 1주일 전 초상집 분위기이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쪽에서 다시금 희망의 함성이 터져 나오기 시작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유력 일간지인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은 “지난 홈 5경기를 3승2패로 마친 자이언츠가 때마침 류현진(27·LA다저스) 등의 부상선수들이 생겨 주춤한 LA 다저스와 승차를 -3.5게임으로 줄이며 대역전을 향한 그들의 정신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19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사실 샌프란시스코는 1주일여 전 캔사스시티 로열스와 원정 시리즈가 끝난 뒤 백기를 드는 모양새였다.

로열스와 3연전 스윕(싹쓸이) 패 및 앞선 원정 6경기를 2승4패로 마친 반면 다저스는 ‘애너하임(LA 에인절스)-밀워키(밀워키 브루어스)-애틀랜타(애틀랜타 브레이브스)’로 이어진 죽음의 원정 9연전을 6승3패로 기분 좋게 마쳐 승차가 6게임으로 벌어졌다.

꺼져가던 불씨는 홈으로 돌아온 자이언츠가 ‘시카고 화이트삭스-필라델피아 필리스’에 3승2패를 거두는 사이 다저스는 안방에서 일격을 당한 밀워키전 3연패 및 지난 7경기 3승4패로 무너져 한번 해볼 만한 3.5게임차까지 격차가 줄었다.

류현진이 마운드에서 오른쪽 허벅지 뒤쪽을 움켜잡으며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또 하나는 다저스의 선발 ‘빅3’ 중 하나인 류현진이 부상당한 것을 쾌재로 꼽았다. “때마침 다저스가 부상자들로 인해 곤궁에 처하게 됐다”며 “현존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꾸준한 선발투수 중 하나인 류현진이 엉덩이 쪽 부상으로 15일자 부상자명단(DL)에 올랐고 위험한 타자인 후안 유리베(35·다저스) 역시 햄스트링(오금) 부상으로 DL로 돌아간 상태”라고 설명했다.

다가오는 스케줄은 다저스가 웃어주는 편이지만 샌프란시스코로서는 꺼져갔던 불씨를 되살린 데다 라이벌의 악재까지 등에 업고 선수단이 다시 의욕을 불사르고 있다는 점에 굉장히 주목하고 있다.

다저스는 20일부터 샌디에고 파드레스를 홈으로 불러들여 3연전을 치르고 계속해서 ‘뉴욕 메츠(홈 3연전)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원정 2연전), 샌디에고(원정 3연전)’로 시리즈를 이어간다.

종합적으로 다음 20경기 가운데 17경기가 5할 승률 이하 팀이다. 마무리가 살짝 나빴지만 시즌 최대 고비(8월 20연전)를 멋지게 넘긴 뒤 찾아온 보너스 같은 하위권 팀들과 연전이다.

뿐만 아니라 정규시즌 최종 37경기 중 26경기를 같은 지구 팀들과 상대하게 되는데 올 시즌 다저스는 지구 성적이 32승18패로 압도적이다.

이 기간 자이언츠는 ‘시카고 컵스(원정 3연전)-워싱턴 내셔널스(원정 3연전)-콜로라도 로키스(홈 4연전)-밀워키(홈 3연전)’ 등과 대결해 꼭 나쁘다고 볼 수만은 없다.

분위기를 반영하듯 중심타자 마이클 모스(32·샌프란시스코)는 “전반적으로 너무 많은 걸 해내려고 노력하지는 않을 것이다”면서도 “지금 당장 하나의 팀으로 최대한 베이스에 살아나가고 할 수 있는 한 많은 점수를 뽑는 데 집중할 생각이다. 그렇게 최대한의 승리와 시리즈를 따내고 난 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고 각오를 다졌다.

▶ 관련기사 ◀
☞ "추신수와 조시 해밀튼 누가 더 '먹튀'일까" 美칼럼니스트의 선택은?
☞ 美칼럼니스트 "류현진은 믿을 구석, 다저스 10월로 갈 것"
☞ 핸리 라미레스 FA로 풀릴 듯, LAD회장 "분발 촉구" 속내
☞ 산타나, 류현진 꺾은 비결 "심플하게 한 가지에만 집중"
☞ 류현진 "특별히 심각할 일 없다, 어깨에 탈난 것 아냐"
☞ 추신수 "날 믿어준 단장과 감독 실망시킨 점 제일 송구"
☞ "최근 류현진은 어느 모로 보나 ML 최고투수" -ESPN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