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너를 기억해', 시청률 반전 포인트 '셋'

  • 등록 2015-07-06 오후 3:46:57

    수정 2015-07-06 오후 3:46:57

KBS2 ‘너를 기억해’의 배우 서인국과 장나라.
[이데일리 스타in 이정현 기자] KBS2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는 시청률 꼴찌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너를 기억해’의 주인공 배우 서인국과 장나라가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있는 한 카페에서 기자들을 만났다. 저조한 시청률에 대한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다.

두 사람은 침착한 표정으로 기자들의 질문에 응했다. 성적은 저조하지만 현장 분위기는 최고라며 시청률 반전을 다짐했다. 첫 회부터 시작된 미스터리는 탄력받기 시작했고 주인공들의 멜로 라인도 시동을 걸었다. 남은 건 어떻게 시청자를 잡을 수 있느냐다.

△ 스포일러, 알아도 좋다

서인국은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결말을 알고 있느냐’는 질문을 받는다”고 전했다. 천재 범죄심리분석관 이현을 연기하고 있는 그는 1, 2회에서 등장한 어릴 적 비밀이 ‘너를 기억해’의 키포인트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서인국은 “사실 비밀을 알고 있지만 친구들에게도 말하지 않았다. 이현의 비밀을 유추하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며 “진짜 재밌는 수사물은 스포일러를 알고 있어도 재밌다고 한다. 비밀을 알고 있어도, 혹은 틀려도 재밌는 내용이 펼쳐질 것”이라 자신했다.

△ 서인국·장나라 멜로 시동

서인국과 장나라의 멜로 라인은 5회를 맞아 시동을 건다. 그동안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자주 등장했으나 앞으로는 다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서인국은 “그동안은 수사물에 집중돼 멜로가 부각되지 않았다”며 “이제부터는 멜로 연기가 조금씩 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 그랬으면 한다”고 바람을 남겼다.

4회차를 지나며 두 사람의 호흡도 절정을 맞았다. 장나라는 서인국에게 ‘삼룡이’라는 별명을 붙여주는 등 친밀감을 보였다. “카메라 앞에 서면 까칠한 이현인데 꺼지면 털털한 본래 성격이 나온다”며 화기애애한 촬영장 분위기를 전했다. 기자간담회에서도 두 사람은 서로 챙기며 친밀감을 보였다.

△ ‘결정적 시기’ 언제 오나?

연출을 맡은 노상훈 PD는 지난달 16일 가진 ‘너를 기억해’ 기자간담회 당시 “인생을 살아가면서 결정적 시기 때 만났던 사람들, 그 만남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드라마에 담겠다”고 말한 바 있다. 4회가 지났지만 노 PD가 말한 ‘결정적 시기’의 단서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너를 기억해’는 비밀로 가득한 드라마인 만큼 회차가 진행될수록 분위기가 탄력받을 것으로 보인다. 서인국은 “실타래를 풀어가는 재미가 있는 드라마”라며 “퍼즐을 맞추듯 조금씩 그림이 잡혀갈수록 재미를 느끼실 것이다. 끝까지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6일 밤 10시 5회가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