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복귀 2주 더? 다저스, 또 선발보강 '물밑작업' 돌입

  • 등록 2014-08-20 오후 5:50:47

    수정 2014-08-21 오후 5:07:05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8월 이후 2명의 베테랑 우완 선발투수(로베르토 에르난데스, 케빈 코레아)를 보강한 LA 다저스가 포스트시즌(PS) 굳히기를 위해 또 다른 선발요원을 필요로 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20일(한국시간) 잭 그레인키(30·다저스)가 예정됐던 선발과 선발 사이 불펜피칭을 건너뛰게 됐다는 소식이 메이저리그를 강타했다.

돈 매팅리(53) 다저스 감독은 ‘ESPN’과 인터뷰에서 “약간의 통증이 생긴 뭐 그런 거다”고 애써 의미를 축소하고 있지만 ‘루틴(일상의 반복)’한 불펜피칭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음 등판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류현진 컴백, 2주 이상 더 걸린다?

앞서 류현진이 경기 도중 엉덩이 쪽 근육에 이상을 느껴 15일자 부상자명단(DL)에 들어간 상태여서 다저스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LA 타임스’는 20일 “류현진이 가벼운 캐치볼 훈련을 시작했지만 적어도 2주 안에 돌아오지는 못할 것 같다”고 예측했고 ‘ESPN’도 “큰 이상은 없는 듯 하나 DL에서 해제되는 시점이 지나야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류현진이 마운드에서 오른쪽 허벅지 뒤쪽을 움켜잡으며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류현진은 지난 15일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전에서 부상을 당해 최단 컴백 시점이 오는 29일이다. 현장의 여러 예상이 맞다면 류현진의 복귀는 10일에서 14일 정도 더 걸릴 가능성이 높아졌다.

당초 예정됐던 20일 샌디에고전을 뛰지 못한 류현진이 앞으로도 2~3차례 가량 선발등판을 소화하지 못할 수 있다는 뜻이어서 그레인키 팔꿈치 상태까지 겹친 다저스 입장에서는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류현진과 그레인키를 대체해야 할 폴 마홀름(32·다저스)이나 스티븐 파이프(28·다저스)까지 나가떨어진 상황이어서 더욱 그렇다. 더불어 조시 베켓(34·다저스)의 컴백을 장담할 수 없는 데다 대니 해런(33·다저스)은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2승4패 평균자책점(ERA) 5.93’ 등으로 들쑥날쑥하다.

운명의 9월 앞둔 ‘투수왕국’의 현주소

사실상 믿을 만한 선발자원은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26·다저스)뿐이다.

같은 날 브라이언 세이비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단장은 베이 에어리어의 방송사인 ‘CSN’와 가진 인터뷰에서 “남은 8월 새로운 선수를 로스터에 추가하는 데 회의적이다”는 입장을 피력했지만 3~4게임차 뒤에서 계속 무력시위하고 있는 지구 라이벌 자이언츠는 눈엣가시 같은 존재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미국의 유명 스포츠잡지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 계열의 온라인 매체인 ‘팬사이디드’는 “현 시점에서 새로 영입된 로베르토 에르난데스(33·다저스)와 케빈 코레아(34·다저스)의 중요도가 점차 증가하게 됐다”고 전했다.

류현진의 DL에다 실제 부상상태에 대한 공식 멘트가 없는 그레인키까지 걱정이 커지는 가운데 “소문에 의하면 네드 콜레티 단장은 이맘때면 으레 그래왔듯 각 구단에서 웨이버로 내놓은 선발투수들의 영입을 타진하고 있다”며 추후 새로운 얼굴의 합류 가능성을 시사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인 ‘MLB.com’에 따르면 다저스는 급작스럽게 필요해진 선발 외 켄리 젠슨(27·다저스) 앞에서 8회를 확실하게 책임질 셋업맨과 오른손 거포 스타일의 벤치멤버까지 두루 보강할 움직임을 나타내고 있어 8월말이 꽤나 분주해질 전망이다.

▶ 관련기사 ◀
☞ 추신수-다르빗슈 동반 '시즌아웃'되나, "텍사스 백기 들라" -美NBC
☞ SF언론 "가장 꾸준한 류현진 빠졌다, 다저스 잡을 찬스"
☞ "추신수와 조시 해밀튼 中 누가 더 나쁠까" -美칼럼니스트
☞ 美칼럼니스트 "류현진은 믿을 구석, 다저스 10월로 갈 것"
☞ 핸리 라미레스 FA로 풀릴 듯, LAD회장 "분발 촉구" 속내
☞ 산타나, 류현진 꺾은 비결 "심플하게 한 가지에만 집중"
☞ 류현진 "특별히 심각할 일 없다, 어깨에 탈난 것 아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