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유, 언플 이제 그만..법무부, "입국 해제 관련 접촉, 사실무근"

  • 등록 2015-05-26 오후 4:55:27

    수정 2015-05-26 오후 4:55:27

스티브 유.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스티브 유(한국명 유승준)가 한국 입국을 요청하는 반면 법무부는 입국금지 해제나 국적회복을 고려하지 않는 원칙에 변함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법무부는 26일 몇몇 매체를 통해 “유승준 측이 법무부에 접촉해왔다는 일부 보도는 금시초문”이라면서 “기존의 입장에 전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유승준 측은 법무부 산하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연락을 취했고, 공문을 발송하고 인터뷰를 요청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또 유승준의 인터넷 방송 인터뷰를 도운 신현원프로덕션은 27일 오전 10시 아프리카TV를 통해 유승준 측이 법무부와 병무청에 사실 확인을 요청하는 내용을 담은 방송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유승준 측이 법무부와 병무청에 사실 확인을 요청하고 있으나 이 과정 역시 ‘언론플레이’에 불과하다는 지적이 우세하다. 유승준은 이미 병역 기피로 한국인이 아닌 미국 시민권을 취득한 인물이어서 한국 정부에 이렇다 할 요청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다. 특히 ‘지난해 입국 의사를 표명하고 병무청과 접촉했다’는 유승준의 주장이 맞다면서 사실 관계를 밝히겠다는 것 또한 지엽적인 문제로 시선을 돌리기 위한 전략일 뿐이라는 분석도 나왔다. 일각에서는 “한국인이 아닌 미국인의 언론플레이와 같은 주장을 일일이 대꾸조차 할 필요가 없다”고 평하기도 했다.

▶ 관련기사 ◀
☞ '화장품 CEO 변신' 이세창, "의욕 없던 지난 날..인생 대반전 기대"
☞ '힐링' 성유리, "주상욱은 화려한 글래머 좋아해..난 이상형 결격"
☞ '힐링' 성유리, "롤모델 전인화 비주얼에 쇼크..난 티끌에 불과"
☞ '가면' 수애X주지훈, 치명적 멜로드라마..포스터 전격 공개
☞ '꽁치'로 망한 맹기용, 집안은 대박..父가 카이스트 교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