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허프, 승부구가 커터였다면 어땠을까

  • 등록 2016-10-25 오후 10:30:30

    수정 2016-10-25 오후 10:30:30

허프. 사진=뉴시스
[잠실=이데일리 스타in 정철우 기자]결국은 독이 된 교체였다. LG가 사흘 전 선발 투수였던 허프를 불펜 투입하는 초강수를 뒀지만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이 교체 미스가 결국 패인이 됐다.

허프는 2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NC와 플레이오프 4차전서 1-1 동점이던 5회 1사 2루서 마운드에 올랐다. 22일 플레이오프 2차전에 선발 등판한 뒤 이틀만 쉬고 등판했다.

구위는 나쁘지 않았다. 직구 최고 구속은 여전히 150km를 넘어섰고 장기인 체인지업도 살아 있었다.

특히 커터가 인상적이었다.

잘 알려진대로 허프는 직구와 체인지업만 던지는 투 피치 투수다. 우타자의 몸쪽은 거의 직구라는 인식이 모든 타자들에게 깔려 있다.

커터는 이런 우타자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무기가 됐다. 직구로 알고 나오다 변하는 공에 당하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허프는 이날도 이 커터를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했다. 커터에 연속으로 당했던 이호준은 난감함 표정을 감추지 못했을 정도였다. 그가 처음 등판해 상대한 권희동을 잡은 공도 커터였다.

하지만 허프는 중요한 순간에 직구 승부를 고집했고 이 선택은 그의 실패를 재촉했다.

첫 실패는 데자뷰를 보는 듯 했다. 2차전서 그를 패전투수로 만든 박석민에게 홈런을 허용했다.

박석민은 초구 몸쪽 직구에 반응을 보였다. 2차전 때도 그랬다. 몸쪽이 부담스러운 듯 동작을 취했다. 하지만 볼 카운트 1-2에서 몸쪽 볼이 되는 직구를 받아쳐 결승 투런 홈런을 쳤다.

이날도 마찬가지였다. 초구에 움찔했지만 2구째도 몸쪽 직구가 들어오자 기다렸다는 듯 방망이를 휘둘러 좌측 담장을 훌쩍 넘겼다.

두 번째 아쉬움은 김성욱을 상대했을 때다. 허프는 1사 후 김태군에게 볼넷을 내준 뒤 김성욱과 상대했다. 볼 카운트는 3-2 풀 카운트로 몰렸다. 몸쪽이라면 직구를 노리고 칠 수 밖에 없는 카운트였다. 이 때도 허프의 선택은 몸쪽 직구였다. 결과는 투런 홈런. 물론 두 개의 커터를 김성욱이 참으며 볼 카운트가 불리해졌기 때문일 수도 있었다. 하지만 이날 위력을 더했던 커터였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짙게 남는 대목이었다.

▶ 관련기사 ◀
☞ [PO]NC 김경문 감독 “불펜 투수들, 내일도 총출동”
☞ [PO]김경문 감독의 진심 "지금이 가장 긴장된다"
☞ [PO]LG-NC 플레이오프 4차전도 매진...PO 5G 연속
☞ [PO]PS 명품 외야 수비, 공통 키워드는 자신감
☞ [PO]‘1피홈런’ LG 우규민, 4⅓이닝 4K 1실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미녀 골퍼' 이세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