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밴드 변신에 더한 섹시…'차트 1위' 성과

  • 등록 2015-08-03 오후 5:41:07

    수정 2015-08-03 오후 5:41:07

원더걸스(사진=김정욱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걸그룹 원더걸스가 상상 이상의 변신을 했다.

원더걸스는 3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가진 컴백 쇼케이스에서 밴드 변신 첫 무대를 선보였다. 기존 5인조에서 4인조, 댄스그룹에서 밴드로 변신하며 섹시 매력을 장착했다. 과거 활동에서 복고의 틀 안에서 섹시함보다는 소녀다운 발랄함을 어필했던 원더걸스는 악기를 연주하는 열정적인 모습에서 섹시한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원더걸스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히트곡 ‘텔미’의 밴드 버전과 이날 낮 12시 공개된 정규 3집 ‘리부트(REBOOT)’의 타이틀곡 ‘아이 필 유(I Feel You)’, 수록곡 ‘베이비 돈트 플레이(Baby Don’t Play)‘로 무대를 꾸몄다.

원더걸스는 이번 컴백에 앞서 결혼과 출산으로 활동을 중단한 선예, 타 기획사로 옮긴 소희가 탈퇴를 결정하고 과거 원더걸스에서 빠졌던 선미가 컴백해 체제를 정비했다. 유빈은 드럼, 혜림은 기타를 배우고 있던 상황에서 건반 연주를 할 줄 알았던 예은에 선미까지 베이스를 배우기 시작하며 밴드 변신이 본격화 했다. 원더걸스는 “대중이 좋아해준 우리 모습은 캐치한 음악에 따라하기 쉬운 안무였다. 그 포맷에서 벗어나 밴드를 준비하게 됐을 때는 두려움이 컸다”면서도 “앨범 전곡에 멤버들이 자신들의 이야기와 감성을 풀어내며 두려움보다는 만족스러움이 커졌다. 대중이 낯설어해도 후외는 없을 것 같았다”고 밝혔다.

’아이 필 유(I Feel You)‘는 멜론, 엠넷닷컴, 지니 등 주요 음악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원더걸스의 변신에 대한 대중의 반응을 확인시켰다. 원더걸스는 다른 수록곡들도 차트 상위권에 올려놓으며 새로운 시작을 멋지게 장식했다.

원더걸스의 활동 재개는 3년 2개월 만이다. 그 사이 해체설이 불거지기도 했지만 원더걸스는 밴드로 체제 정비 후 1년 넘게 연습을 하며 컴백을 준비했다. 팬들의 기다림, 컴백을 위한 원더걸스의 노력은 헛되지 않았던 셈이다.

원더걸스는 “악기 연습을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벽에 부딪치는 느낌을 받았다. 혼자 열심히 연습을 하다가도 합주 연습을 하면 맞추기 쉽지 않아 다들 한번씩은 뛰쳐나가 울기도 했다. 그러나 서로 용기를 북돋워주며 지금까지 왔다”고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앨범 레코딩을 할 때 실제 우리가 연주를 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쇼케이스 무대는 라이브로 진행했다. 방송 등을 통해서도 여건이 되는 대로 최대한 라이브로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며 자신감을 내보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