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PD “‘1박2일’ 이후 실패한 적 없어”

  • 등록 2016-10-20 오후 3:36:28

    수정 2016-10-20 오후 3:36:28

나영석 PD(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김윤지 기자]‘꽃보다 할배’(이하 ‘꽃할배’)와 ‘삼시세끼’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나영석 CJ E&M PD가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열린 ‘제5회 이데일리 세계여성경제포럼’(WWEF 2016)의 Red(열정) 세션에 참석해 프로그램 성공 비결에 대해 강의했다.

그는 성공의 요인으로 ‘훌륭한 동료’를 꼽았다. “KBS2 ‘1박2일’ 이후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는 그는 “하지만 저의 성공이 아니다. 동료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고 말했다.

‘꽃할배’와 ‘삼시세끼’ 제작 후일담을 예로 들었다. 2013년 방송한 ‘꽃할배’는 나 PD가 CJ E&M으로 이적한 후 첫 작품이었다. “할아버지를 모시고 여행을 가자”는 누군가의 제안이 마음에 남았다. 회사는 회의적이었지만, “실패하면 책임지겠다”는 나 PD의 호언장담에 제작이 진행됐다. 우여곡절 끝에 만들어진 ‘꽃할배’는 케이블채널에서 시청률 4%을 넘기며 성공을 거뒀고, 미국 NBC 방송국에 포맷을 판매하기도 했다.

‘삼시세끼’도 마찬가지다. 당시 나 PD와 스태프들은 반복된 ‘꽃보다’ 시리즈에 체력적인 한계를 느껴 “한 달만 쉬자”고 마음을 먹었단다. 한 달 휴가를 받으면 각자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누군가 “비 오는 날 조용한 시골집에서 마루에 누워 만화책을 보다 낮잠을 자고 싶다”고 말했고, 그것이 ‘삼시세끼’로 이어졌다.

“‘꽃할배’도 그랬지만 실패하더라도 새로운 시도가 가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거라 생각했어요. 지루할 것 같다고 회사에서 말했지만 꾸준히 설득했죠. 그렇게 이서진 씨와 함께 ‘삼시세끼-정선편’을 찍었어요. ‘이 프로그램은 망할 것’이라고 이서진 씨가 말했는데 지금까지 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나 PD가 말한 ‘훌륭한 동료’는 누구일까. ‘1박2일’ 시절부터 지금까지 함께 하는 이명한 tvN 본부장과 tvN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PD·이우정 작가다. 그들의 만남은 1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이 본부장은 갓 입봉한 PD, 나 PD와 신 PD는 조연출이었다.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 일이 좋아 뭉쳐 다녔는데, 이렇게 오랫동안 함께 일할 줄 몰랐어요. 후배들에게 하는 말이 있어요.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한다고요. 자신의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는 동료와 함께 하라고 해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